히어로애니미술학원, 상반기 전국 실기공모전 석권...우수지도자상 3관왕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 2025-11-18 16:30:36
히어로애니미술학원(대표원장 조철우)은 2025년 상반기 전국 규모 실기 공모전에서 우수지도자상을 연이어 수상하며 콘텐츠 분야 입시미술 교육기관으로서의 경쟁력을 다시 확인했다. 학원은 상명대학교와 서강대학교가 주최한 공모전에서 모두 지도자상을 받으며 상반기 3관왕을 기록했다.
상명대학교는 지난 6월 천안캠퍼스에서 제27회 전국 중·고등학생 만화애니메이션 공모전 시상식을 열고 히어로애니 조철우 대표원장에게 우수지도자상을 수여했다. 조 원장은 2023년에 이어 해당 공모전에서 두 번째 수상을 기록했다. 학원은 올해에도 본상 이상 수상 학생을 다수 배출하며 실기 경쟁력을 입증했다.
서강대학교는 9월 김대건관에서 제11회 서강 게임·애니·만화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조철우 대표원장과 평택점 오진석 부원장이 함께 우수지도자상을 받았다. 전국 중·고교생을 대상으로 한 공모전으로 실기·아이디어 역량을 종합 평가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조철우 대표원장은 이번 수상으로 전국 규모 실기 공모전 우수지도자상 통산 10회를 달성했다. 2014년 한성대학교 공모전을 시작으로 BIAF 학생만화애니메이션대전, 서울종합예술실용학교 실기대회, 서강대학교 미래교육원 공모전, 상명대학교 공모전 등 주요 기관에서 수상 기록을 이어왔다.
히어로애니미술학원은 디지털드로잉·웹툰·애니메이션·게임그래픽 등 콘텐츠 기반 실기 교육을 강화하며 입시 전략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학원 관계자는“이번 상반기 수상은 결과 이상으로 ‘학생 중심 교육 철학’과 ‘정직한 실력 기반 지도 시스템’이 정확히 증명된 사례”라며, “앞으로도 전문성과 진정성을 기반으로 미래 콘텐츠 인재 양성에 더욱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서강대학교 주최 제11회 서강 게임·애니·만화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우수지도자상을 수상한 히어로애니미술학원 조철우 대표원장 히어로애니미술학원은 전국 공모전 준비 시스템 고도화, 디지털 드로잉·웹툰·애니메이션 전공 실기교육 강화, 입시 전문 R&D 프로그램 확대, 유튜브 교육 콘텐츠 제공 확대 등을 향후 미션으로 설정하여, 이를 통해 하반기에도 지속적인 성과를 이어갈 계획이다. 히어로애니미술학원은 용인 광교 본점을 중심으로 용인·광교·평택 등 세 곳을 직영으로 운영하고 있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