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청 청년인턴 83명 서류 합격…오는 15~16일 세종서 면접시험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 2025-04-11 16:35:26

“디자인부터 구조견까지”…직무 다양화, 공정한 인재 선발
세종 새롬종합복지센터서 이틀간 면접…최종합격자 4월 29일 발표

 

 

[피앤피뉴스=마성배 기자] 소방청은 8일 2025년 청년인턴 83명의 서류전형 합격자 명단과 함께 면접시험 일정을 발표했다.

이번 채용은 미디어·기록물·행정·외국어·디자인·데이터·위험물·박물관·구조견·연구·사서 등 19개 분야에 걸쳐 폭넓게 진행되며, 응시자들의 전공과 역량에 따른 맞춤형 선발이 이뤄지고 있다.

면접 대상자는 분야별로 서류 심사를 통과한 인원으로 구성됐으며, 이 중 61명은 자격증, 어학 성적, 학위 등 우대 요건 해당자로 관련 증빙서류 제출이 요구된다.

면접시험은 오는 4월 15일(화)부터 16일(수)까지 양일간 세종시 새롬종합복지센터에서 진행된다. 응시자는 개별 지정된 오전 또는 오후 일정에 따라 시험장에 도착해 면접에 응해야 하며, 등록 시간 미준수 시 응시가 제한된다.

면접은 개별 면접 방식으로 진행되며, 자기소개서를 바탕으로 소통·공감, 헌신·열정, 창의·혁신, 윤리·책임 등 네 가지 평정요소에 따라 평가된다. 각 항목은 ‘상·중·하’로 나뉘며, 동일 요소 다수 ‘하’ 평가 시 불합격 처리될 수 있다. 응시자는 시험일자 및 시간, 시험장 위치와 교통편을 사전에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응시자는 신분증을 반드시 지참해야 하며, 지정 시험일과 조 외에는 응시할 수 없다. 면접시험장에서는 외부인의 출입이나 사진 촬영이 금지되며, 응시자 간 접촉도 엄격히 통제된다.

또한, 면접시험 등록 후 추첨을 통해 응시 순서를 정하고, 이후 응시자 교육과 면접 대기절차를 거쳐 질의응답 방식의 개별면접을 진행하게 된다. 면접위원은 2인 1조로 배정되며, 응시자의 자질과 태도, 직무에 대한 열의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게 된다.

최종합격자는 4월 29일(화) 14시 119고시 누리집에서 공개되며, 채용 이후 결원 발생 시 6개월 이내 차순위자 중 추가합격자를 선발할 수 있다. 다만, 면접 결과는 공공기관의 정보공개법에 따라 비공개된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