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기부로 따뜻한 늘봄학교, 마을과 함께 자라는 우리 아이’ 박람회 개최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 2023-12-01 16:05:09

11월 30일~12월 3일까지 4일간 일산 킨텍스
교육기부 유튜브로 생중계

 

[피앤피뉴스=마성배 기자] 교육부는 늘봄학교에 참여하고 학생 성장을 지원하는 교육기부 박람회를 확대해서 늘봄학교 박람회와 함께 첫 번째 박람회를 연다.

교육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 한국교육개발원은 ‘2023년 늘봄학교·교육기부 박람회’를 11월 30일부터 12월 3일까지 4일간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한다고 지난달 30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에는 ‘교육기부로 따뜻한 늘봄학교, 마을과 함께 자라는 우리 아이’를 주제로 기업, 공공기관, 대학 등의 교육기부 성과를 소개하고, 늘봄학교에 대한 국민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8개 시범교육청의 우수사례 체험 부스 운영 등을 진행한다.

행사장은 따뜻한 늘봄터, 다함께 자람터, 미래로 배움터 3개 부문으로 나눈다. 다양한 체험 활동과 전문가 특강, 학생 오케스트라 공연 등 부대 행사를 운영하며, 권역별(충청·강원권, 경상권, 전라·제주권)로 지역 특색 자원을 활용한 소규모 박람회도 동시에 개최할 예정이다.

또한 이날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한국과학창의재단 이사장, 참여기관 관계자 등 200여 명 참석해 교육기부 유튜브(www.youtube.com/@donationforeducation)로 생중계된다.

이주호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늘봄학교·교육기부의 가치가 확산되길 바라며, 교육기부를 통해 학교 밖의 질 높은 다양한 자원들이 늘봄학교에 연계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