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리치 공모전으로 신인 작가 발굴 및 예술활동 지원

이수진 기자

gosiweek@gmail.com | 2024-02-21 16:11:34

 

[피앤피뉴스=이수진 기자] 15년 이상 업력을 가진 대형 보험 업계 3위인 메타리치에서 공모전을 개최한다. 

 

미술시장을 활성화하는 데 도움을 주고 신인 작가들의 활동을 더욱 적극적으로 지원을 하고자 메타리치 공모전을 주최한다. 메타리치가 주최하고 LASP 주관으로 개최하게 된 공모전은 두남재 아트센터 후원도 받는다. 

 

고객과 함께하며 기업의 가치를 예술과 문화라는 플랫폼을 통해서 펼치고자 기획했다. 문화체육관광부에서 발표한 2018년 예술인 실태조사에 따르면 소득으로 인해 겸업을 유지하고 있는 예술인이 73.6%가 된다고 발표했다.


그래서 유망작가 육성 프로그램과 같이 진행되며 점점 많은 예술인이 돕고자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실력 있는 신인 작가들을 발굴하는 것부터 중견작가들은 보다 더 예술 활동에 집중할 수 있게 메타리치 공모전뿐만 아니라 다양한 문화와 예술 활성화 프로젝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메타리치에서 소득 걱정 없이 예술가로서 더 많은 활동을 할 수 있게 적극적으로 관련 활동을 지원하고자 한다. 메타리치 공모전은 동행이라는 공모 주제로 진행이 된다. 대상은 20세 이상 개인 또는 팀으로 참여가 가능하며 대학생들도 참여할 수 있다.


다만 타 갤러리 소속 작가는 참여할 수 없다. 접수 장르는 회화, 판화, 사진 같은 평면부터 조각, 설치 같은 입체, 영상 등 전 분야 가능하다. 메타리치 공모전 접수 방법은 홈페이지 또는 라스프 홈페이지에서 지원서 다운로드 후 이메일 meri_art@naver.com으로 포트폴리오를 접수하면 된다. 제출 서류는 4가지로 당사 양식인 공모신청서와 포트폴리오, 5점 이내 접수 작품을 각 JPG 파일로 제출해야 한다. 영상 작품의 경우 포트폴리오에 링크를 제출하면 된다. 최근작부터 배열해야 하며 작품명, 재료, 크기, 연도순으로 기재해야 한다.


접수 기간은 2024년 3월 4일 월요일부터 2024년 3월 8일 금요일까지이다. 심사 방법은 2번을 거치게 되는데 1차 심사는 내외부 심사위원의 서류심사로 진행이 되고 2차 심사는 실 작품을 통해 심사위원 면접을 진행한다. 1차 통과자 발표날짜는 2024년 3월 15일 금요일이며 개별 통지 또는 홈페이지나 공식 인스타 채널을 통해 발표한다. 2차 심사 2024년 3월 22일 금요일이며 개별로 통보한다. 최종 당선작 발표는 2024년 3월 25일 이내이며 내부 사정에 따라 일정이 변동될 수 있다.


대상작 1팀은 상금 1억원을 받을 수 있으며 개인전 및 그룹전 전시 지원을 한다. 전시 장소는 두남재 아트센터, 인터스텔라 리조트에서 진행이 되며 작품 운송 및 설치 지원도 한다. 온오프라인 전시 광고 및 홍보부터 굿즈 제작 시 협업 아트프로젝트 우선권이 부여된다. 메타리치 공모전에 대해 자세한 사항은 메리아트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피앤피뉴스 / 이수진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