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약대 및 일본치대 전문 리드윈, 8월 10일(토) 일본 약학대학 입학 설명회 개최
서광석 기자
gosiweek@gmail.com | 2024-07-29 15:56:26
오는 8월 10일 토요일 오후 1시에 일본 의치약대 입학전문 기관인, 리드윈에서 일본약대 및 일본치대 입학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일본약대, 일본치대 입학을 희망하는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일본 대학 입시제도 소개는 물론 가장 빠르고 확실한 일본약대, 일본치대 입학 및 면허 취득에 대해 소개하는 순서로 진행 된다.
국내에선 PEET제도 폐지로 인하여 2021년부터 수능을 통한 약대 입학이 가능해져 무려 44:1이라는 엄청난 경쟁률을 보였고, 이러한 배경 속에서 한국어 시험을 통해 일본 약대로 입학하는 유학생 파운데이션 전형이 주목받고 있다.
리드윈의 한 관계자는, ‘내신 평균 1.3등급, 수능 점수 410점 이상의 고득점 등 국내 약대·치대 입학의 문은 갈수록 좁아지고 있다’며, ‘최소 6과목 이상을 준비해야하는 국내보다는 화학, 생물, 수학 등 최소 2~3과목으로 입학이 가능한 곳이 보다 효율적이고 가장 빠르게 면허를 취득할 수 있다’고 밝혔다.
다년간 일본 의치약대 한국어 조기입시 준비를 진행하고 있는 리드윈은 2022, 23년 4월 일본 의치약대유학생 파운데이션 전형에서 수강생의 100%를 합격시키는 쾌거를 올린 바 있다.
이 제도는 한국어로 입학시험을 치룬 후, 해당 일본약대와 일본치대 입학 전에 일본어와 대학 입학 이후 배울 과목에 대한 선수 과정을 교육 받는 제도이다. 제약 선진국 일본 출신 약학대학 졸업자는 일본뿐만 아니라 세계적 제약회사에서 환영을 받고 있다. 만약 한국 약사 면허 시험에 합격하게 되면 한일 약사면허 동시 취득으로 국내 외 취업의 가능성이 높아진다.
실제로 이번 6월 30일에 진행된 제5회 약사예비시험의 경우 일본 약대 출신 합격자는 16명으로 51.6%의 합격률로 전체 합격률 46.4%보다 높은 수치를 나타냈다.
이번 리드윈 일본약대, 치대 입학 설명회는 ▲일본 입시 제도 소개 ▲ 조기입시 시험 과목 분석 ▲리드윈 합격 입학 보장 프로그램 소개 ▲일본 약대 졸업 이후 과정 ▲한국 국시(예비시험+국가시험)준비 등 약대·치대에 관한 모든 궁금증을 풀어 줄 예정이다.
한편 설명회에 참석 혜택으로 수강 할인권을 제공하는 이번 설명회는 8월 10일(토) 오후 1시 리드윈 강남 본원에서 열린다. 일본 약대·치대 진학에 관심이 있는 학부모와 학생들은 리드윈 강남스카이 홈페이지나 대표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피앤피뉴스 / 서광석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