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프학사 공무원 기숙학원, 경찰·독학 기숙학원도 운영…입실 경쟁 예상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 2024-12-19 15:30:31

 

 

[피앤피뉴스=마성배 기자] 2024년 9급 국가 공무원 평균 경쟁률이 21.8대 1을 기록했다. 예전보다 공무원 경쟁률이 떨어지고 있음에도 여전히 높은 경쟁률을 기록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공무원 시험은 장기전으로 돌입할수록 수험생이 쉽게 지치고, 동기 약화로 학습 의지도 약해질 수 있다. 이에 단기간에 전략적인 준비로 합격에 성공하는 것이 가장 이상적이다.

이에 따라 공무원 수험생들은 수험에 최적화한 환경에서 효율적인 학습을 할 수 있는 공무원 기숙학원을 선호하는 경향을 보인다. 특히, 연말이면 공무원 시험까지 남은 기간에 보다 집중해서 성적을 올리기 위해 기숙학원으로 수험생이 몰리면서, 자리를 잡기 위한 경쟁이 더욱 치열해지는 양상을 보인다.

이런 가운데 노량진 공무원 기숙학원 ‘하프학사’가 실질적인 성적 향상에 초점을 두고 학생들의 학습 효과를 최대로 끌어올리기 위해, 소수를 모집하여 개별 관리까지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경찰 기숙학원 하프학사는 우리나라 최초 전통 42년의 특허받은 공부법을 기숙학원 시스템에 결합해 운영하고 있다. 단순히 수업 강의만 듣고 기숙하는 형태의 기숙연계학원과 달리, 차별화된 관리 시스템을 구축하여 단기간에 재원생들의 성적 상승을 돕고 있다.
 



하프학사 시스템의 핵심은 수업만 듣고 끝나는 것이 아니라, 수업을 듣고 그 내용을 얼마나 내 것을 소화해 내는 지다. 이를 위해 하프학사는 과학적으로 입증된 특허받은 공부법을 적용하여, 배운 것을 저장하고 빠르게 내뱉는 연습과 훈련을 충분히 진행한다.

이에 더해 티치던트들이 학생 한 명, 한 명을 개별적으로 도와, 실전에서 실수 없이 최대의 실력을 보일 수 있는 ‘진짜’ 실력을 쌓을 수 있다. 이를 기반으로 하프학사는 대한민국교육대상을 연속 수상하기도 했다.

하프학사 공무원 기숙학원, 하프학사 경찰 기숙학원 외에도 최근에는 하프학사 독학 기숙학원도 운영하고 있다. 독학 기숙학원은 철저한 관리로 다양한 시험 준비에 최적화한 환경을 제공하는 시스템으로, 공무원 시험뿐만 아니라 임용고시와 감정평가사, 회계사 등 고난도 자격증 시험을 준비하는 학생들이 다수 수강하고 있다.

하프학사 관계자는 “단기 합격생이 많은 만큼, 입소문뿐만 아니라 실제 공무원 부모님들이 자녀분들을 많이 보내시면서 대기해서라도 들어가고 싶은 학원 1위로 꼽히고 있다”며 “단기 합격을 원하는 수험생들이 12월 말부터 몰려 더욱 치열한 경쟁이 예상된다”고 전했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