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일홍천지태권도, 노원구 월계동 우수 태권도장 선정

서광석 기자

gosiweek@gmail.com | 2025-02-25 15:21:49

 

 

백일홍천지태권도가 우리동네사업장추천단(이하 우동추)이 선정한 '노원구 월계동 대표 우수 태권도장'에 이름을 올렸다. 이는 노원구 태권도장 중 우수한 교육기관임을 공식 인증받은 것이다.

이번 우수 태권도장 선정은 교육 프로그램, 안전관리, 지도자 전문성, 학부모 만족도, 교육환경, 인성교육 등 총 6개 항목의 평가를 통해 이루어졌다. 실제 수련생과 학부모들의 평가, 그리고 지도자의 전문성 및 자격 검증이 주요 기준이 되어 현장에서 검증된 교육 역량을 갖춘 도장만이 선정될 수 있었다.

백일홍천지태권도는 노원구 최초의 여성 지도진이 운영하는 전문 태권도장으로, 여성 관장과 여성 사범이 체계적인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유치부, 초중고등부, 성인반을 연령대별로 분리 운영하며, 기본 태권도 교육과 함께 '언어적 호신술 수업'과 '신체적 호신술 수업'을 병행하고 있다. 또한 중학교 내신을 위한 특별 줄넘기 수업도 운영해 다양한 교육 수요에 대응하고 있다.

특히 여성 지도진으로 구성된 교육 환경이 여아들의 안전하고 편안한 수련 환경 조성에 크게 기여한다는 평가를 받았다. 일반 태권도 수업에 더해 신체적·언어적 호신술을 결합한 종합 안전교육 프로그램과 맞춤형 교육 시스템도 우수 태권도장 선정의 주요 요인이었다.

학부모들은 "여자 관장님, 사범님이 있어 여아들도 마음 편히 보낼 수 있어 좋다"라며 만족감을 표했다.

우동추 관계자는 "노원구 최초 여성 지도진의 전문성과 세심한 교육 프로그램이 돋보였다"고 전했다. 도장 관장은 "앞으로도 아이들이 건강한 신체와 바른 인성을 함께 키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피앤피뉴스 / 서광석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