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지연국어논술학원, 2026 제20회 대한민국 교육산업대상 ‘국어논술학원 부문’ 대상 수상

서광석 기자

gosiweek@gmail.com | 2026-01-12 15:06:59

 

 

 

 

 

최지연국어논술학원(원장 최지연)이 ‘2026 제20회 대한민국 교육산업대상’에서 국어논술학원 부문 대상을 수상하며 20여 년간 이어온 국어 교육 성과를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

대한민국 교육산업대상은 헤럴드경제와 코리아헤럴드가 주최하고 월간파워코리아가 주관하는 행사로, 헤럴드 미디어 그룹이 우수한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인물과 기업, 기관, 브랜드를 발굴해 국내외에 알리기 위해 제정한 상이다.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이번 시상식에는 EBS와 한국교육학술정보원·에듀넷, 이지화 국어학원, 하나유치원, 광탄고등학교, 연세대학교 한국어학당, 고려대학교 미디어대학원, 대원여자고등학교, ㈜모든에듀케이션 오대교수능연구소, 공필왕, ㈜해외교육, 한국타로리딩교육협회-렉시타로 등 총 45개 기업과 인물, 브랜드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행사는 김세영 아나운서의 사회로 진행됐으며, 센세이션엠에스 이승재 대표의 연주와 테너 성민기, 소프라노 김보민의 축하공연이 어우러져 큰 호응을 얻었다.

서초·반포 지역에서 20여년간 국어 교육에 집중해 온 최지연국어논술학원이 초·중·고 전 학년을 아우르는 전문 국어 학원으로 학부모들의 신뢰를 얻으며 주목을 받아왔다.

한편, 입시 지도뿐 아니라 한국어 보급에도 관심을 두고 있는 최지연 원장은 해외 체류 시절 외국인을 대상으로 한국어 교육 봉사를 진행한 바 있다. 그는 “K-컬처 성장의 중심에는 언어를 통한 깊이 있는 이해와 공감이 있다”며 “한국어 교육은 한류가 일시적 유행을 넘어 지속 가능한 문화 교류로 발전하기 위한 토대”라고 강조했다.

 

피앤피뉴스 / 서광석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