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픽태권도장, 성북구 길음동 우수 태권도장 선정
서광석 기자
gosiweek@gmail.com | 2025-02-27 14:55:12
올림픽태권도장은 우리동네사업장추천단(이하 우동추)이 선정한 '성북구 길음동 대표 우수 태권도장'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는 성북구 태권도장 중 우수한 교육기관임을 공식 인증받은 결과다.
이번 우수 태권도장 선정은 교육 프로그램, 안전관리, 지도자 전문성, 학부모 만족도, 교육환경, 인성교육 등 총 6개 항목의 평가를 통해 이루어졌다. 실제 수련생과 학부모들의 평가, 그리고 지도자의 전문성 및 자격 검증이 주요 기준이 되어 현장에서 검증된 교육 역량을 갖춘 도장만이 선정됐다.
올림픽태권도장은 유치부 전용시간을 별도로 운영하는 전문 교육기관으로, 전문 지도진이 체계적인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유치부와 초등부를 분리 운영하며, 태권도 기본 교육과 함께 줄넘기클럽과 올림픽 정통태권도 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중고등부를 위한 입시반도 함께 운영해 다양한 교육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올바른 인성과 예절'을 강조하는 맞춤형 수업이 아이들의 전인적 성장에 큰 도움이 된다는 평가를 받았다. 결과보다 과정을 중요시하는 교육 방식과 태권도의 정수를 잇는 전통적인 교육 철학, 그리고 개인별 맞춤 지도 시스템도 우수 태권도장 선정의 주요 요인이었다.
학부모들은 "첫 태권도장 선정에 몇 군데 상담 후 최종 결정했는데, 아이가 사범님을 너무 좋아하고 수업도 잘 따릅니다"라며 만족감을 표했다. "맞춤 지도를 잘해주고 학생과 소통을 잘하며 수업이 체계적이에요"라는 평가도 이어졌다.
우동추 관계자는 "아이들 눈높이에 맞는 교육과 열정적인 지도 시스템이 돋보였다"고 전했다.
양주완 관장은 "앞으로도 아이들이 즐겁고 활기차게 운동하며 올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어 “태권도의 손과 발의 기술을 배우는 '동작 원리의 이해'와 자기방어 목적으로 수련을 하며 스스로 생각하고 행동하는 '자립심'을 키우며 온몸을 사용하여 신체활동을 활발하게 해주는 '신체발달'과 여럿이 어울려 수련하는 과정을 통해 '사회성 및 협동심'을 수련하는 교육의 장이라는 것”이라고 교육 철학을 밝혔다.
피앤피뉴스 / 서광석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