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일자리재단, ‘5070 그레잇잡투어’ 교육생 총 155명 모집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 2025-07-07 14:51:16
수원·부천·의정부·파주서 순회교육…취업상담부터 사후관리까지 지원
‘경기도 5070 일자리박람회’ 현장에서 현장 상담 가능
[피앤피뉴스=마성배 기자] 중장년층의 경력 전환과 재취업을 돕기 위한 경기도의 맞춤형 순회 교육 프로그램 ‘5070 그레잇잡투어(Gray It-Job Tour)’가 올 하반기 새롭게 시작된다. 경기도일자리재단은 이 사업에 참여할 교육생을 7일부터 본격 모집한다고 밝혔다.
‘그레잇잡투어’는 중장년층을 상징하는 '그레이(Gray)'와 눈에 띄는 '잇(It)', 일자리를 찾아가는 '잡투어(Job Tour)'를 결합한 명칭으로, 풍부한 경력을 가진 50~70대 중장년이 새로운 일자리를 찾아 나서는 여정을 의미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경기도 5070 일자리박람회’와 연계해 중장년층에게 실질적인 재취업 기회를 제공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5070 음식조리 취업특화 과정 ▲중장비 운용 및 드론 기반 산업시설 안전진단 과정 ▲K-단체급식 조리사 과정 ▲중량물 이동을 위한 지게차 실무과정 등 총 4개 과정에 걸쳐 155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교육은 수원, 부천, 의정부, 파주 등 4개 시군의 현지 교육기관에서 진행돼 참여자의 이동 편의를 높였다. 교육생들에게는 각 과정마다 전문 직업상담사가 배정돼 1:1 맞춤 상담은 물론, 취업 알선과 사후관리까지 전 과정을 지원하는 종합 고용서비스가 제공된다.
윤덕룡 경기도일자리재단 대표이사는 “50~70대가 보유한 실무 경험과 경력은 여전히 현장에 꼭 필요한 자산”이라며 “재취업을 희망하는 중장년층이 역량을 살릴 수 있도록 교육과 취업, 상담이 유기적으로 연결된 일자리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장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번 사업은 특히 ‘교육과 취업 간 간극을 줄이는 현장형 프로그램’으로 주목받고 있다. 도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구체적인 과정별 안내는 오는 7월 9일 수원메쎄에서 열리는 ‘경기도 5070 일자리박람회’ 현장에서 직접 상담을 통해 받을 수 있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