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비교육 캐츠, 시험 대비 콘텐츠 ‘기말고사 총력전 해결사’로 주목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 2024-06-28 09:00:58
[피앤피뉴스=마성배 기자] 연달아 기말고사 대비 콘텐츠를 공개한 바 있는 국내 에듀테크 선도기업 단비교육의 ‘캐츠(CATS)’가 기말고사를 목전에 두고 총력전에 돌입한 전문학원의 마무리 해결사로 주목받고 있다.
한 학기 성적을 마무리 짓는 기말고사를 코앞에 둔 현 시점엔 학생들에게 제공할 수 있는 모든 자료와 문제로 빈틈없는 총력전을 준비해야 한다. 많은 학원 현장에서 학생들에게 지속적으로 제공할 문제가 부족하여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 이는 ‘캐츠’로 해결할 수 있다.
먼저, 국내 최다로 제공하는 ‘전 과목 전국 학교의 기출 족보 원본’을 활용하여 실전 감각을 높이는 모의 시험을 진행할 수 있다. 동일한 교과서를 사용하는 학교의 기출 족보 원본도 함께 활용해 동일 시험 범위 내에 다른 학교의 기출 문제까지 풀어보며 여러 학교별 기출 문제를 접할 수 있다. 실전 감각을 높였다면, 이제 출제 가능성이 높은 기출 예상 족보로 실전 대비를 진행할 수 있다.
무의미한 문제를 많이 푸는 것보다 출제 예측률이 높은 ‘전 과목 학교별 족집게 예상문제’로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문제 풀이가 가능하다. 캐츠의 모든 콘텐츠와 문제는 맞춤 학습관을 통해 온라인 과제로 전송하면, ‘자동 채점’과 ‘자동 오답 처방’이 가능하다. 틀린 문제는 자동으로 재출제 되어 오답도 완벽하게 관리할 수 있다.
특히 수학은 학교별 기출 족보에 완벽 대응하는 ‘기출 족보 쌍둥이문제’를 추가 활용할 수 있다. 최근 업데이트된 ‘고난도 쌍둥이문제’까지 추가 활용하여 고득점 문제까지 철저한 대비가 가능하다.
또한 교과서 문제에 매칭하는 ‘교과서 쌍둥이문제’를 제공하여 교과서 변형 문제에도 적응력을 높일 수 있다. 영어는 ‘교과서 상위 10종’의 내신 대비 수업 자료를 추가로 활용해 단어, 표현, 문법, 본문 학습의 영역별 최종 점검이 가능하며, 시험 직전까지 시험범위 내용을 정리할 수 있도록 단원별로 제공되는 ‘레슨 마무리 영상’과 ‘레슨 마무리 워크시트’를 맞춤 학습관을 통해 개별적으로 제공할 수 있다.
분당에서 종합학원을 운영 중인 C 원장은 “학생들 기말고사가 벌써 다음 주로 다가왔다. 해마다 하는 일이지만 매 시험마다 모든 준비를 완벽히 끝냈다고 생각하면서도 조금 더 봐줄 부분은 없는지, 더 풀도록 줄 수 있는 문제는 없는지 생각하게 된다. 시험 대비 기간이 길어질수록 학생들에게 제공할 문제가 부족하여 늘 고민이었는데, 캐츠에는 여러 유형의 시험 대비 콘텐츠가 있어서 다양한 자료를 줄 수 있어서 만족스럽다. 이번 주에는 기출 족보와 기출 예상 족보를 활용하여 마무리 실전 점검에 들어갈 생각이다. 학생들이 좋은 성적을 받아올 생각에 벌써부터 기대가 된다”라고 전했다.
캐츠 관계자는 “한 학기 동안 학생들을 가르치시느라 고생한 결실을 맺는 시기가 다가왔다. 캐츠와 함께 준비한 만큼 학생들 모두가 좋은 성적을 받아 보람을 느끼시길 바란다. 캐츠는 앞으로도 선생님들께서 더욱 편하게 내신 시험을 준비하실 수 있도록 개선된 콘텐츠와 서비스로 편의성을 높여드리기 위해 노력하겠다”라며 포부를 밝혔다.
한편, 캐츠는 학원·선생님에게 필요한 모든 것을 지원하는 ‘학원용 무료 교수학습지원 플랫폼’으로, 전 과목 문제은행과 더불어 학원 수업 및 운영·관리에 필요한 모든 서비스를 지원한다. 학원·선생님이라면 누구나 조건 없이 무료로 활용할 수 있으며, 더욱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