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고에스파냐 스페인 유학원, 스페인 축구 유학 첫 준비부터 현지 정착까지 원스톱 지원
서광석 기자
gosiweek@gmail.com | 2025-12-24 14:46:11
스페인축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스페인축구유학을 통해 현지 훈련과 학업을 병행하려는 수요도 함께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스페인유학·스페인어학연수 전문 유학원 고고에스파냐가 스페인 축구 유학 첫 준비부터 현지 정착까지 원스톱 지원한다고 전했다.
스페인 축구 유학을 준비할 때 가장 먼저 고려해야 할 사항은 체류 기간이다. 체류 기간에 따라 준비 절차와 비자 유형이 달라지기 때문이다. 장기 체류 형태의 스페인축구유학은 학생비자 발급이 필수이며, 이에 따라 학교 또는 축구 아카데미 등록 절차를 함께 진행해야 한다. 미성년자의 경우 스페인은 중학교 과정까지 의무교육이 적용돼 방학 기간이 아닌 장기 체류 시 초·중등 학교 등록이 반드시 필요하다. 이 과정에는 일정 시간이 소요되므로 사전 준비가 중요하다.
방학 기간을 활용한 단기 스페인축구유학은 최대 3개월까지 체류가 가능해 학생비자나 학교 등록 없이도 진행할 수 있다. 준비 기간이 비교적 짧아 스페인 축구 환경을 체험해보고자 하는 학생들에게 적합한 방식으로 활용되고 있다.
스페인 축구 유학 절차는 도시와 축구 아카데미를 선정한 뒤 시작 날짜와 기간을 확정하는 단계부터 진행된다. 이후 아카데미 지원서를 작성하면 아카데미 측에서 직접 견적서를 발급하며, 등록 비용은 아카데미 계좌로 직접 송금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유학원과 금전 거래가 발생하지 않는 투명한 구조다.
훈련은 마드리드, 바르셀로나, 발렌시아, 세비야 등 스페인 주요 도시에서 가능하며, Getafe FC와 연계된 축구 아카데미를 포함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체계적인 훈련과 함께 현지 축구 시스템을 경험할 수 있다.
고고에스파냐는 한국 지사와 스페인 마드리드 현지 지사를 모두 보유하고 있어 출국 전 준비부터 스페인 현지 생활, 학업, 훈련까지 양국에서 동시 지원이 가능하다. 학생비자(단기·장기)를 비롯해 워킹홀리데이비자, 디지털노마드비자 등 다양한 비자 유형을 지원해 학생 상황에 맞는 축구 유학 설계가 가능하다는 점도 특징이다.
고고에스파냐 관계자는 “스페인축구유학을 고려하는 학생들이 체류 기간 설정부터 아카데미 선택, 비자 준비까지 혼란 없이 준비할 수 있도록 단계별로 지원하고 있다”며 “스페인유학과 스페인어학연수까지 함께 고려하는 경우에도 학생 개인의 상황에 맞춘 현실적인 플랜을 제시해 안정적인 스페인 축구 유학이 이뤄질 수 있도록 돕고 있다”고 밝혔다.
피앤피뉴스 / 서광석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