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랩, ‘더 코알라’와 에듀테크 분야 시너지 위한 MOA 체결
이수진 기자
gosiweek@gmail.com | 2025-01-20 14:45:02
[피앤피뉴스=이수진 기자] 에듀테크 전문기업 (주)이랩(대표 황예지)이 더 코알라(대표 손유상)와 지난 18일 상호간의 협력을 위한 MOA를 체결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에듀테크 분야에서의 시너지를 창출하고, 혁신적인 교육 솔루션 개발에 기여하기 위하여 맺게 되었다.
이랩은 미래교육의 새로운 장을 열어가고 있는 에듀테크 전문기업으로 혼합현실 공간구축, 그린스마트스쿨, AI센터 및 최첨단 신설 학교 설립, AI 로보틱스, AI 헬스케어 등 데이터 플랫폼을 접목시켜 새로운 교육 서비스를 리딩하고 있다.
그동안 이랩은 학교뿐만 아니라 다양한 교육 환경에서 적용 가능한 교육 기술을 실증해왔고, 이를 통해 공교육 시스템의 디지털 전환을 지원하고 있다.
더 코알라는 창의적이고 사용자 친화적인 교육 콘텐츠 및 플랫폼 개발에 전문화를 갖춘 기업으로, 특히 학생들이 즐겁고 효과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돕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이랩이 보유한 기술력과 더 코알라의 콘텐츠 개발 능력이 결합함으로써, 서로의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고 전체적인 교육 가치 제공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MOA 체결에 따라 두 기업은 다음과 같은 주요 협력 분야를 설정하였다. △기술교류 △개발프로젝트의 공동수행 △공동마케팅 △기타 상호 교류협력 가능분야 발굴 대한 상호 협력에 합의했다.
공동 연구 개발프로젝트를 통해 혁신적인 교육 솔루션을 더욱 심화시키고, 필드 테스트를 통한 실증을 강화시킬 계획이다.
아울러, 교육 현장에서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새로운 콘텐츠와 툴의 개발에 협력하여 교육자와 학생 모두에게 유익한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더 코알라 손유상 대표는 “이랩과의 협업은 우리의 교육 콘텐츠가 기술적 진보와 만나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기회”라며, ”최신 디지털 기술을 활용하여 교육의 접근성과 품질을 높이고, 학생들에게 더욱 개인화된 학습 환경을 구축하는 데 기여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이랩 황예지 대표는 "더 코알라와의 협력은 에듀테크 기술과 교육 콘텐츠의 융합을 통해 교육의 새로운 지평을 열 수 있는 기회이다, 서로의 강점을 살려 학생들에게 더 나은 학습 경험을 제공하고, 교육 현장을 혁신하는 데 기여할 것이며, 이번 협약을 통해 에듀테크 분야에서의 시너지를 극대화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이번 협약이 단순한 프로젝트에 그치지 않고 장기적인 파트너십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며, 이를 통해 에듀테크 분야에서의 성장을 함께 이끌어 나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주)이랩은 다가오는 22일부터 24일까지 영국 런던에서 열리는 <2025 BETT UK>에 참여하여 글로벌 소통을 할 예정이다.
피앤피뉴스 / 이수진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