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사, 지도사 자격증 및 심리상담사 ‘무료수강’ 교육 제공

서광석 기자

gosiweek@gmail.com | 2025-05-27 09:00:19

 

 

 

한국능률교육평가원은 비만과 다이어트 운동, 내장지방 및 뱃살 관리에 관심 있는 이들을 대상으로 ‘건강관리사’ 과정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해당 과정은 건강한 몸을 위한 체계적인 학습과 자격증 취득을 동시에 준비할 수 있어 많은 수강생들로부터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건강관리사는 비만과 다이어트 및 관절 또는 당뇨병, 고혈압, 뱃살 등 건강에 방해되는 요소를 관리해 볼 수 있으며, 올바른 생활습관을 통해 관리하고 더욱 건강하게 생활하도록 도울 수 있는 전문가 과정이다.

최근 건강검진센터를 찾는 사람들 중 비만율이 점차 증가하는 현실에서, 운동과 식단, 한방 다이어트 처방 등 다양한 접근 방식이 주목받고 있으며, 건강관리사는 이 가운데 건강한 다이어트를 지도하고 뱃살 관리법을 알려주는 역할을 맡는다.

해당 과정의 강사는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도 여러 번 강의를 진행했던 강사로 건강관리 전문가이며,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지원되는 건강보험료 통해서 건강검진 이전 예방 차원의 건강 지식을 미리 익힐 수 있다.

본 교육원에서 취득하는 모든 과정들은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한국직업능력연구원에 정식 등록된 자격증으로 취득 후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에 기재가 가능하고 해당 과정 취득 후 헬스클럽, 스포츠클리닉, 휘트니스센터 등과 같은 운동 관련 센터에서 활동도 가능하고 복지시설, 청소년 또는 노인들을 대상으로 하는 건강 교육 장려 활동도 적극 참여할 수 있다.

이밖에 교육원 인기 과정으로는 아동, 노인, 청소년, 놀이, 색채, 미술, 타로, 명리심리상담사 과정이 있으며, 지도사 및 전문가 과정으로는 정리수납자격증, 퍼스널컬러, 생활운동지도사, 노인놀이자격증, 스마트팜 교육, 반려동물관리사, 펫시터, 놀이체육지도사, 병원동행매니저, 다문화학습관리사, 약용식물자격증, 원예자격증, 인사총무관리사 등 다양한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한국능률교육평가원은 회원가입 시 최초 1회에 한해 최대 3개 과정까지 무료 수강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PC와 모바일을 통한 온라인 강의로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편리하게 학습할 수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교육원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