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 여성의류 매장 ‘시크 컬렉션’, 재기사업화 지원으로 새롭게 도약

서광석 기자

gosiweek@gmail.com | 2025-10-30 14:14:37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희망리턴패키지’ 통해 리뉴얼 완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미금역 2번 출구 인근에 위치한 여성의류 매장 ‘시크 컬렉션(Chic Collection)’이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의 ‘희망리턴패키지 재기사업화 지원사업’을 통해 전면 리뉴얼을 단행, 새로운 모습으로 재도약에 나섰다.

시크 컬렉션은 오랜 기간 분당 지역 여성 고객들에게 꾸준히 사랑받아온 패션 전문 매장으로, 지역 내 단골층을 확보해왔다. 하지만 경기 침체와 소비 트렌드의 변화로 매출 부진과 매장 노후화 등 어려움을 겪으며 변화를 모색하게 됐다.

박승인 시크 컬렉션 대표는 “고객들이 여전히 찾아주시지만, 매장의 감도와 구조를 새롭게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며 “재기사업화 지원은 그 결심을 실현할 수 있는 좋은 발판이 됐다”고 말했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매장은 전반적인 인테리어를 새롭게 단장했다. 조명은 따뜻한 웜톤으로 교체하고, 벽면은 화이트톤으로 통일해 밝고 세련된 분위기를 완성했다. 또한 원목 소재의 행거와 고객 동선을 고려한 진열 구조를 도입해 한층 여유롭고 쾌적한 쇼핑 공간으로 재탄생했다.

박 대표는 “이번 리뉴얼은 단순한 인테리어 공사를 넘어 ‘마음의 리셋’이었다”며 “처음 매장을 열던 때의 설렘으로 다시 돌아가 고객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싶었다”고 전했다.

이어 “소상공인의 경쟁력은 결국 ‘사람’에서 나온다. 고객이 행복하면 매장은 자연스럽게 살아난다”며 “앞으로도 지역 상권과 함께 성장하며 신뢰받는 매장이 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시크 컬렉션은 이번 사업을 통해 성공적인 재도약의 모범 사례로 주목받고 있다.

 

피앤피뉴스 / 서광석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