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나두, 미니멀 학습과 감각적 디자인으로 MZ세대 공부 욕구 자극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 2026-01-13 13:55:37

 

 

 

 

야나두가 미니멀 학습 트렌드와 감각적인 디자인을 결합해 MZ세대 학습자 공략에 나섰다.


야나두는 매일 한 장씩 가볍게 학습할 수 있는 콘텐츠를 통해, 학습 부담을 줄이고 꾸준한 학습 습관 형성을 돕고 있다. 특히 바쁜 직장인과 육아맘을 주요 타깃으로, 짧은 시간에도 학습 성취감을 느낄 수 있도록 구성했다.


최근 2030 세대를 중심으로 확산된 공부 인증샷 문화 역시 이번 디자인 리뉴얼의 배경이다. 학습지가 사진 속에서 하나의 오브제로 작용하면서, 디자인의 중요성이 크게 부각됐다.


이에 야나두는 노란색 키컬러를 중심으로 한 디자인 리뉴얼을 통해 시각적 인지도를 높이고, 학습지를 책상 위에 두고 싶은 오브제로 완성했다. 이는 학습에 대한 심리적 진입 장벽을 낮추고, 자연스럽게 학습을 시작하도록 유도하는 효과를 노렸다.


야나두는 앞으로도 학습자의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맞춰 학습 콘텐츠와 디자인을 함께 고도화할 계획이다. 공부를 ‘해야 하는 일’이 아닌, ‘하고 싶은 일’로 만드는 것이 목표다.


야나두 관계자는 “MZ세대는 공부에서도 자신만의 취향과 경험을 중시한다”며 “학습 효과는 물론, 디자인과 사용 경험까지 만족시키는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