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안양시, 2025 대한민국 국가사회산업공헌/베스트브랜드 ‘지방자치단체 부문’ 대상 수상
서광석 기자
gosiweek@gmail.com | 2025-11-24 13:53:11
경기도 안양시는 11월 21일 열린 ‘2025 대한민국 국가사회산업공헌/베스트브랜드 대상’에서 ‘지방자치단체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국가사회산업공헌/베스트브랜드 대상’은 헤럴드경제와 코리아헤럴드가 주최하고 월간파워코리아(발행인 백종원)가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국가·사회·산업 발전에 기여한 인물·기업·기관·브랜드를 발굴해 격려하기 위해 제정된 상이다.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진행된 이번 시상식에서는 사단법인 통일문화연구원 라종억 이사장을 비롯해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한국장기조직기증원, 스타벅스 코리아, GS리테일 등 총 37개 기업·기관·인물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행사는 김세영 아나운서의 사회로 진행됐으며, 센세이션엠에스 이승재 대표의 연주와 남화연 한국무용가, 테너 오창호, 소프라노 김현정의 축하 공연이 더해졌다.
안양시는 ‘시민과 함께하는 스마트 행복도시 안양’을 비전으로 삼고, 시민 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두며 현장 중심의 규제 혁신을 추진해왔다. 여기에 첨단기술을 적극 도입해 지자체가 주도하는 모범적 스마트 행정 모델을 구축하고, 미래 도시의 새로운 표준을 제시해 왔다.
특히 첨단기술을 실생활 행정에 접목하는 데 앞장서며 시민이 직접 체감할 수 있는 스마트도시 구현에도 주력하고 있다. 그 성과로 세계 각국의 정부와 기업이 참여하는 ‘월드 스마트시티 엑스포(WSCE)’에서 2년 연속 ‘스마트시티상’을 수상하며 글로벌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피앤피뉴스 / 서광석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