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스톤보컬학원, 온라인 강의 런칭… 국내 첫 영상피드백 서비스 제공
이수진 기자
gosiweek@gmail.com | 2025-07-14 13:52:17
서울 본원 중심으로 운영되던 (주)모스톤 보컬학원이 업계 최초로 ‘영상 피드백 시스템’을 도입한 온라인 교육 브랜드 ‘모스톤에듀’를 런칭했다. 그동안 서울 본점에 직접 방문해야 했던 지역적 한계를 넘어, 전국 어디서나 집에서 체계적인 보컬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한 것이다.
모스톤 보컬학원은 자체 제작한 커리큘럼은 꾸준한 수강생 만족도와 검증을 거쳐왔다. 그 결과, 부산·강릉·광주·대전·제주 등 전국 각지는 물론 호주·일본·미국 등 해외에서도 직접 수업을 받으러 오는 경우가 이어졌다.
오경찬 대표원장는 “지방에서 매번 시간을 들여 배우러 오시는 분들을 보면서 이분들이 굳이 이렇게까지 하지 않아도 같은 퀄리티의 수업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이 필요하겠다는 생각이 들었다”며 이번 온라인 강의 런칭의 배경을 설명했다.
이번에 새롭게 런칭된 온라인 강의는 39개의 강의를 제공함은 물론이고, 수강생이 자신의 연습 영상을 제출하면 모스톤 강사진이 직접 분석 후 1:1 맞춤 영상 피드백을 제공하는 시스템을 채택했다.
이는 기존 업계에서 최초로 도입하는 시스템으로, 온라인 강의 특성상 수강생들이 혼자 연습하며 겪는 시행착오를 효과적으로 해결할 수 있다.
특히 보컬 트레이닝은 발성과 호흡 등 신체적인 움직임이 중요하기 때문에, 단순히 강의를 듣는 것만으로는 개선이 어려운 경우가 많다. 실제로 많은 수강생들이 유튜브와 같은 무료 강의 콘텐츠를 시청한 후에도 결국 직접 학원을 찾는 이유는, 본인의 목소리상태에 맞는 피드백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오경찬 대표원장은 “몸으로 하는 발성 트레이닝의 특성상 시시각각 변하는 몸 상태에 따른 피드백이 반드시 필요하다. 그런 점에서 피드백 없는 강의는 오히려 안 좋은 습관이 생기기 쉽다”고 설명했다.
이번 온라인 강의는 기본적으로 영상 시청 → 연습 → 영상 제출 → 피드백 의 순서로 운영되며, 수강생이 강의를 보고 연습한 내용을 영상으로 촬영해 제출하면, 트레이너가 직접 분석한 결과를 다시 영상 피드백 형태로 제공하는 방식이다. 이를 통해 전국 어디서든, 시간과 공간에 구애받지 않고 체계적인 보컬 트레이닝이 가능하다.
모스톤보컬학원은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며 지난 4년 동안 트레이너 교육과 커리큘럼 개발에 집중해왔다. 특히 연축성 발성장애, 근긴장성 발성장애 등 병리적인 발성 문제를 가진 사람들까지 학원을 찾아와 오프라인 상담과 트레이닝을 통해 실제 개선되는 사례들이 나오면서, 모스톤 보컬학원만의 시스템에 대한 신뢰도는 더욱 높아진 상황이다.
오경찬 대표원장은 “지난 코로나 시기 수십차례 온라인 강의 런칭 제안을 많이 받았지만, 모두 거절해왔다. 당장 만들어 팔기 위한 강의가 아니라, 정말 실력을 바꿀 수 있는 시스템이어야 수강생과 학원이 윈윈할 수 있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온라인 강의를 준비하면서, 기존 커리큘럼보다 더 효과적인 방법들을 추가해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된 강의를 만들었다”며 “오히려 이번 온라인 강의 커리큘럼을 기준으로 오프라인 수업에도 순차적으로 적용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또 “취미 보컬부터 입시 준비생, 실용음악 전공자, 바쁜 직장인까지 폭넓은 수강생층을 대상으로 하고 있으며, 처음 노래를 배우는 사람도 영상 피드백을 통해 체계적으로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커리큘럼을 구성했다”고 전했다.
한편, 모스톤 보컬학원은 이번 온라인 강의 런칭을 기념해 단 60일 한정 얼리버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기간 내 신청자에게는 최대 50%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관련 내용은 모스톤에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피앤피뉴스 / 이수진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