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트브릿지, 2025 대한민국 국가사회산업공헌/베스트브랜드 ‘친환경 기업 부문’ 대상 수상

서광석 기자

gosiweek@gmail.com | 2025-11-24 13:50:28

 

 

 

 

 

라이트브릿지(대표 김종훈)가 11월 21일 개최된 ‘2025 대한민국 국가사회산업공헌/베스트브랜드 대상’에서 ‘친환경 기업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국가사회산업공헌/베스트브랜드 대상’은 헤럴드경제, 코리아헤럴드가 주최하고 월간파워코리아(발행인 백종원)가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헤럴드 미디어 그룹이 대한민국 국가와 사회, 그리고 산업에 공헌한 인물‧기업‧기관‧브랜드를 발굴, 격려하기 위해 제정됐다.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진행된 이번 시상식에는 사단법인 통일문화연구원 라종억 이사장,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한국장기조직기증원, 스타벅스 코리아, GS 리테일 등 총 37개 기업/인물/브랜드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 행사는 김세영 아나운서의 사회, 센세이션엠에스 이승재 대표의 연주, 남화연 한국무용가·테너 오창호·소프라노 김현정의 축하공연으로 진행되었다.

한편 그린수소 기술기업 라이트브릿지는 지난 11월 12~14일 사흘간 서울 더 웨스틴 서울 파르나스 세이지홀에서 첫 번째 ‘글로벌 파트너십 포럼 2025’를 개최했다. 이번 포럼은 단순 행사가 아니라, 고압형 PEM 수전해 기술과 수소 인프라를 기반으로 한 그린수소 프로젝트의 실증·상용화를 현실적으로 앞당기기 위한 실무 중심 회의로 기획됐다.

 

 


김종훈 대표는 “아시아의 제조 경쟁력과 유럽의 프로젝트 파이프라인을 기술로 이어주고, 동시에 빠르게 성장하는 중동 시장까지 연결하는 ‘테크 브리지(Technology Bridge)’가 우리의 비전”이라며 “이번 포럼은 그 글로벌 생태계를 여는 출발점”이라고 강조했다.

 

피앤피뉴스 / 서광석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