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우자조금, ‘육우나눔 축제’ 후원 통해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한 끼 대접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 2025-05-02 13:42:23

 

 

 

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조재성)가 다원문화복지재단이 주최한 ‘육우나눔 축제’를 후원하며 지역사회에 따뜻한 온정을 전했다. 이번 행사는 서울 성북구에서 진행됐으며, 지역 어르신들을 초청해 국내산 소고기인 ‘육우’를 직접 구워 대접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조재성 위원장을 비롯해 육우 홍보대사 가수 김경민, 거리의 시인 노현태, 가수 한태현과 김희석, 배우 김영우, 삼성 라이온즈 치어리더팀 등 여러 관계자들이 참여해 어르신들에게 육우 고기를 배식하고 함께 이야기를 나누며 온정을 나눴다. 또한 다원문화복지재단 정보석 명예이사장의 배우자인 기민정 씨도 고기 배식 봉사에 함께 참여했다.

특히 육우 홍보대사 김경민은 행사에 앞서 육우 양지 국거리 20kg를 다원문화복지재단에 기부해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며 “황소 같은 체력으로 노래할 수 있는 비결은 바로 국내산 소고기 우리 육우 덕분이다. 어르신들이 육우를 드시고 항상 건강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행사에 참여한 연예인 및 관계자들 또한 “육우자조금의 따뜻한 나눔행사에 함께할 수 있어 더욱 뜻깊고 감사하다”며 소감을 전했다.

조재성 위원장은 “육우는 담백질 함량이 높고 지방함량은 낮아 영양학적으로 매우 우수한 균형식이다. 특히 노년층에게 중요한 근육 유지와 면역력 향상에 기여할 수 있는 고단백 저지방 식품으로, 일상적인 건강 식단으로 적극 추천한다. 이번 나눔 행사는 단순한 기부를 넘어 육우의 영양적 가치를 널리 알리고 사회적 약자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드리기 위한 실천의 일환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육우자조금은 다양한 계층과 지역사회에 지속적인 공헌 활동을 전개하며 선한 영향력을 확산해 나가고 있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