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 여름방학 계획 세우셨나요?’...초등인강 밀크티, 학년별 공부법 추천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 2025-07-02 14:59:13

 

 

 

 

초등학교 여름방학이 곧 시작된다. 방학은 학기 중보다 시간 활용이 자유롭기 때문에 1학기 교과 내용을 복습하고, 2학기를 준비할 수 있는 중요한 시기다. 하지만 많은 학부모가 “짧은 방학 동안 무엇을, 어떻게 시켜야 할까?”라는 고민에 빠지곤 한다.

이에 초중고 교과서 발행사인 천재교과서의 초등인강 1위 밀크T초등(2024 한국갤럽 디지털학습지 부문, 브랜드 점유율 1위)은 자녀의 연령과 발달 특성에 맞춘 ‘학년별 여름방학 공부법’을 제안했다.


◇ 초등 1~2학년, 학습 루틴으로 공부 습관 기르기
초등학교 저학년은 아직 공부보다는 놀이에 더 익숙한 시기다. 이 시기에는 학습 양보다 ‘공부 습관 만들기’에 초점을 맞추는 것이 좋다. 하루 15~30분 정도 짧고 규칙적인 학습 루틴을 만드는 것만으로도 학습 태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다.

밀크티초등은 공부 집중력이 짧은 1학년, 2학년 초등학생들을 위해 흥미로운 애니메이션과 인터랙티브 활동이 포함된 기초 연산 및 문해력 콘텐츠를 제공한다. 여기에 친절한 학습 가이드와 지문 및 문제 읽어주기 기능, 학습 동기를 높이는 보상 프로그램이 더해져 ‘스스로 공부하는 힘’을 길러주고 있다.


◇ 초등 3~4학년, 교과 개념 예습·복습하기
초등학교 3학년부터는 과목 수가 늘어나고, 개념이 구체화된다. 방학 기간에는 1학기에 배운 교과 내용을 중심으로 복습하면서, 스스로 학습 계획을 세우는 연습을 병행하면 좋다.

최근 밀크티초등은 국어·수학 교과서 개념을 집중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여름방학 특강’을 오픈했다. 특히 3~4학년은 2022 개정 교육과정이 반영된 온라인 강좌가 신규 업데이트되어, 새 교과서를 보다 확실히 공부할 수 있다.

또한 학부모와 학생이 직접 학습할 내용을 시간표에 추가할 수 있는 ‘시간표 계획’ 서비스를 오픈하여 자기주도학습 능력을 향상할 수 있게 지원한다.


◇ 초등 5~6학년, 심화 학습과 시간 관리 훈련
초등 고학년은 중학교 입학을 앞두고 학습량과 난이도가 높아지는 시기다. 방학 중에는 취약 과목을 보완하고, 독서·논술·탐구 활동을 통해 사고력을 키우는 것이 중요하다. 아울러 시간 관리 능력을 키워야 중학교 이후에도 성적이 흔들리지 않는다.

만약 우리 아이가 어떤 과목이나 영역이 취약한지 속속들이 잘 알지 못한다면 밀크T초등의 ‘AI 진단평가’를 활용하면 좋다. 국어, 영어, 수학, 사회, 과학 등 전 과목 시험을 통해 약점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고, 보완해야 할 학습을 추천해 준다.

그리고 ‘수준별 수학·영어·국어’를 통해 기초부터 심화까지 단계별로 실력을 쌓을 수 있는 커리큘럼을 제공 중이다. 자신의 실력과 목표에 맞춘 1:1 맞춤 학습으로 효율적인 시간 관리가 가능하다.

여름방학 동안 꾸준히 공부하는 자기주도 학습습관을 길러주고 싶은 학부모라면, 밀크티 무료체험 기회를 통해 여름방학 특강과 2학기 교과서 내용을 미리 살펴볼 수 있다. 무료체험 신청자 전원에게는 최상위 공부법을 담은 ‘밀크T 학습 전략서’를 증정 중이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