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능률교육평가원 무료로 배우는 사주 명리학 공부 오픈

서광석 기자

gosiweek@gmail.com | 2024-03-19 13:16:44

 

원격평생교육시설인 한국능률교육평가원은 사주 명리학을 기반으로 두고 있는 자격과정인 명리심리상담사 자격증 교육을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교육원 관계자는 “명리학 공부를 희망하는 인원들이 매 년 급증함에 따라, 본래 유료교육과정으로 운영 중이던 명리심리상담사 자격증 과정을 교육재능기부 목적으로 무료로 오픈하였다”고 말하였다.

명리심리상담사는 명리학을 활용하여 생년과 생월, 생일, 생시를 바탕으로 객관적인 기질검사 및 적성검사가 가능한 명리학을 기초로 둔 심리상담사의 한 뿌리이다. 명리를 다른 심리검사 도구와 함께 병행하여 사용하는 경우가 많으며 수요가 매년 늘어나고 있기에, 진로 및 전망 또한 우수하다고 한다.

특히 학문의 종류인 명리학 공부는 기초적인 커리큘럼부터, 음양오행, 십신과 지장간, 용신과 내방자 등 명리학에서 말하는 기초적인 내용부터, 명리를 활용하여 상담을 진행하는 방법에 대한 실제 사례를 함께 배워 온라인 교육에도 불구하고 많인 만족도를 보이고 있는 교육강의 중 하나이다.

특히 한국능률교육평가원에서는 명리학 공부를 비롯하여, 심리상담사와 노인심리상담사 등 심리 상담분야의 자격증 교육 또한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이와 별개로 와인소믈리에, 커피바리스타전문가, 퍼스널컬러전문가, 노인두뇌훈련지도사 등 인기 교육과정들 또한 최대 3가지까지 무료수강혜택으로 수강을 진행해볼 수 있어, 이용자들의 많은 만족도가 나타나고 있다고 관계자는 말하였다.

자세한 내용은 교육원 홈페이지와 카카오 채널 및 유선문의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피앤피뉴스 / 서광석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