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생회복 소비쿠폰’ 사용 가능한 아소비·큐미르, 교육비 부담 줄인다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 2025-07-21 09:00:09
민생경제 회복을 위한 조치로 정부에서 온 국민에게 지급하는 ‘민생회복 소비쿠폰’이 교습소/학원/프랜차이즈 가맹점 등에서도 사용할 수 있게 되면서, 해당 지원금을 교육비 납부에 사용하려는 학부모의 움직임이 활발하다.
이에, 아소비교육은 민생회복 소비쿠폰의 원활한 사용을 위해 전국 교육원과 협업하고 있다고 21일 전했다.
아소비교육은 유치~초2 전문 교육원 아소비와 3~6학년 전문 읽기 전략 교육원 큐미르를 보유하고 있는 교육 전문 브랜드이다. 민생회복 소비쿠폰은 전국 아소비와 큐미르 교육원에서 사용 가능하다.
민생회복 소비쿠폰을 교육비 납부에 사용하려면 민생회복 소비쿠폰을 신청한 카드 또는 지역화폐를 통해 결제를 진행하면 된다. 아소비교육은 민생회복 소비쿠폰의 원활한 사용을 위해 전국의 아소비·큐미르 교육원에 사용 절차를 상세하게 안내하고 있다.
또한, 학부모에게도 교육원에서 민생회복 소비쿠폰으로 교습비 결제가 가능하다는 것을 알리며 민생회복 소비쿠폰의 사용을 적극 홍보하고 있다. 교육 현장에서도 ‘민생회복 소비쿠폰 사용 가능 가맹점’ 안내 스티커를 부착하여 해당 지원금의 사용을 알린다.
전국의 아소비·큐미르 교육원에서의 민생회복 소비쿠폰 사용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각 교육원에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