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자세정렬필라테스협회, 경기 인천 지역 필라테스 강사 자격증 과정 개강
이수진 기자
gosiweek@gmail.com | 2025-01-02 13:02:14
국제자세정렬필라테스협회(이하 IPAPA)가 체형분석 워크숍과 함께 다양한 필라테스 강사 양성 교육 과정을 개강했다고 밝혔다.
최근 건강과 자세 교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필라테스 강사 자격증 취득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민간 자격증인 필라테스 자격증은 신뢰할 수 있는 교육기관에서 취득하는 것이 중요하며, IPAPA는 문화체육관광부에 등록된 공식 인증 교육기관으로서 기구, 재활, 매트, 소도구 필라테스 지도자 과정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서울을 비롯해 일산, 고양시, 파주, 인천, 김포 지역에서 접근성이 뛰어난 교육기관으로 평가받고 있다.
관계자는 “일반적으로 운동 필라테스와 재활 필라테스 자격증을 각각 취득해야 하는 기존의 방식과 달리, IPAPA는 두 분야를 아우르는 커리큘럼을 제공하여 강사 활동에 필요한 모든 자격증을 한 번에 취득할 수 있다”고 밝혔다.
또한 “IPAPA는 자체 제작한 교재를 통해 교육을 진행하며, 운동, 물리치료, 재활 전문가들이 협업하여 개발한 교재를 사용한다. 이 교재는 필라테스를 위한 해부학부터 실전 중심의 커리큘럼까지 포함하고 있어 실질적인 강사 역량을 강화하는 데 중점을 둔다”고 강조했다.
IPAPA의 필라테스 강사 과정은 이론과 실습의 적절한 비율로 구성되어 있으며, 협회 지점을 통해 24시간 실습 및 연습 환경을 제공해 취업까지도 지원한다. 2025년에는 서울과 일산, 파주, 김포, 인천 지역 학습자를 대상으로 얼리버드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합리적인 비용으로 필라테스 강사 자격증 취득 기회를 확대할 계획이다.
김명호 협회장은 “특히 일산 지역에서 필라테스를 위한 전문 해부학을 가르치는 교육기관은 드물다”며, “IPAPA를 통해 전문성과 실력을 갖춘 필라테스 강사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자격증 과정에 대한 교육 비용과 세부 내용은 협회 공식 웹사이트 및 전화 상담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피앤피뉴스 / 이수진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