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교육대학교 늘봄사업단·(주)아름교육, 대전지역 늘봄학교 댄스 경연대회 성료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 2026-02-09 12:33:10
청주교육대학교 늘봄사업단과 (주)아름교육은 ‘제1회 대전지역 늘봄학교 초등학생 댄스 경연대회’를 개최하고, 대전지역 늘봄학교에 참여한 초등학생들의 다양한 댄스 작품을 통해 늘봄학교 프로그램의 운영 성과를 확인했다고 밝혔다.
이번 경연대회는 늘봄학교 프로그램 중 체육·예술 분야의 하나로 운영되고 있는 댄스 수업의 교육 성과를 공유하고, 학생들에게 자기 표현의 기회와 성취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참가 학생들은 늘봄학교 수업을 통해 익힌 안무와 표현을 바탕으로 각 팀의 특성이 드러나는 작품을 선보였다. 통일된 동작과 구성, 음악에 맞춘 표현 등을 통해 학생들의 집중도와 완성도가 고르게 나타났으며, 학교별·프로그램별 특성이 자연스럽게 드러났다는 평가를 받았다.
심사 결과, 대암초등학교 팀(담당 강사 조민영)이 대상으로 선정되었다. 대상 수상팀은 통일된 유니폼을 착용한 안정적인 구성과 높은 완성도를 바탕으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이 외에도 새여울초등학교, 계산초등학교 등 여러 학교 팀이 우수한 성과를 거두며 늘봄학교 댄스 프로그램의 다양한 운영 사례를 보여주었다.
대상을 수상한 대암초등학교 담당 강사 조민영 강사는 “늘봄학교 수업을 통해 배운 내용을 하나의 작품으로 정리해 보여줄 수 있는 기회가 되어 뜻깊었다”며 “이번 경험이 학생들에게 자신감을 갖고 표현하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청주교육대학교 늘봄사업단 관계자는 “이번 경연대회는 늘봄학교 프로그램이 학교 현장에서 안정적으로 운영되고 있음을 확인하는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다양한 재능과 흥미를 살릴 수 있는 늘봄학교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