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소방연구원, 소방 연구 발전 위해 분야별 전문가 모집...10월 4일까지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 2024-08-12 11:28:25
자세한 정보...국립소방연구원 누리집 및 소통24 게시판
<전문가 모집 공고 포스터>
[피앤피뉴스=마성배 기자] 국립소방연구원(원장 김연상)이 소방 연구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오는 10월 4일까지 자연, 생명, 공학, 사회과학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를 모집한다.
국립소방연구원은 소방 및 재난대응 연구를 총괄하는 기관으로, 화재안전, 대응기술, 소방정책, 보건안전 등을 연구해 그 성과를 국민과 소방공무원에게 환원하는 것을 목표로 2019년 5월 설립된 소방청 소속기관이다.
이번 전문가 모집은 국립소방연구원의 사업 및 연구과제에 대한 자문, 심의, 평가 등을 담당할 전문가 인력풀을 확보하기 위한 것으로, 모집 분야는 재난·소방, 건설·교통, 화학, 보건의료 등 11개 중점 분야를 비롯해 행정, 정책, 과학기술 정책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있다.
전문가 인력풀 모집대상 자격요건은 ▲대학(교) 조교수 이상 ▲정부(지자체 포함) 관련 분야 5급 이상 공무원 ▲정부·공공기관 등 전문위원(박사학위 취득 후 5년 이상) ▲관련 업계 실무경력 10년 이상 ▲모집 분야 연구개발경력 5년 이상 등이다.
모집에 관심 있는 전문가들은 오는 10월 4일 오후 6시까지 전자우편(imyuri@korea.kr)으로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정보는 국립소방연구원 누리집과 소통24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연상 원장은 “변화하는 재난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해서는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소방 연구가 필수”라며, “많은 전문가들이 이번 인력풀 모집에 참여해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