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지나방 스토그래피, 퍼스널컬러 진단 및 교육, 사진촬영에 대한 3개 특허 가출원 완료

이수진 기자

gosiweek@gmail.com | 2024-04-11 12:25:14

[사진 = 먼지나방 스토그래피]

먼지나방 스토그래피가 (대표 : 김지현) 퍼스널컬러 진단 및 퍼스널 컬러 교육, 퍼스널컬러 진단을 기반으로 한 사진 촬영과 관련한 3개의 특허 가출원을 완료했다고 지난 3일 밝혔다.

먼지나방 스토그래피는 김지현 대표를 필두로 색채학을 기반으로 해 퍼스널컬러를 교육하고, 컨설턴트를 배출하는 색채 뷰티 전문가 그룹으로서, 퍼스널컬러 진단을 기반으로 사진 촬영을 진행하는 뷰티 시스템을 도입했다. 또한 13년간의 퍼스널컬러 진단을 통해 집계된 빅 데이터를 활용해 화장품을 기획, 개발하며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한바 있다.

이번 가출원은 신속한 특허 출원을 통해 특허 기술에 대한 우선권을 선점하기 위해 진행되었다. 금번 가출원된 3개의 특허는 ▲퍼스널컬러에 기반한 사용자 맞춤형 아이템 추천 방법 ▲친환경 컬러 교구 염색 방법 ▲퍼스널컬러에 기반한 사진 촬영 방법이다.

회사 관계자는 “지난 2022년도에 퍼스널컬러를 연구, 개발하기 위한 기업부설 연구소를 설립했다. 그 이후로 퍼스널컬러 진단과 교육 및 교구에 대한 연구를 꾸준히 진행했으며, 이번 특허 가출원은 그 결과물이다”라고 전했다.

김지현 대표는 “스토그래피의 비전은 퍼스널컬러를 기반으로 폭 넓게 확장되고 있다. 어플리케이션을 통한 퍼스널컬러에 기초한 화장품 추천 방법에 대한 특허도 출원 중이며, 이 특허기술을 활용해 새로운 어플리케이션을 개발 중이다. 뷰티 테크 스타트업 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라며 포부를 밝혔다.

한편, 먼지나방 스토그래피는 퍼스널컬러 진단과 사진촬영은 물론, 체형 진단 후 그에 맞는 스타일링을 제안하는 골격 분석 스타일링 과정 또한 운영 중이며 관련 자격증 교육도 진행하고 있다. 카카오톡에서 먼지나방을 검색하면 퍼스널컬러 진단 및 사진촬영과 관련 자격증 과정을 상담할 수 있다.

 

피앤피뉴스 / 이수진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