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학원 SBS아카데미게임학원, ‘제2회 청소년 게임잼’ 개최

서광석 기자

gosiweek@gmail.com | 2025-02-17 12:24:14

 

 

코리아교육그룹 게임아카데미 ‘SBS아카데미게임학원’이 ‘제2회 청소년 게임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SBS아카데미게임학원의 청소년 게임잼은 제한된 시간 내에 특정 주제를 가지고 자유롭게 게임을 만드는 축제의 장으로,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된다. 쉽게 접할 수 없는 게임개발 프로젝트 경험을 통해 개발자의 역량을 향상시킬 기회로, 온전한 개발자로 성장하여 입시, 취업 등에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다.

제2회 청소년 게임잼은 오는 18일(화)부터 21일(금)까지 4일간 진행된다. 참가 대상은 17~19세 SBS아카데미게임학원 수강생으로, 강남, 신촌, 부산, 대구, 대전, 광주, 인천, 수원, 일산, 분당, 노원, 안산, 천안, 울산 등 전국 14개 지점의 총 16개 팀이 참여한다.

총시상금 280만 원이 걸려 있는 대회로, 우승 시 지스타 참여기회도 획득할 수 있다. 행사 기간 내에는 식사와 간식이 제공되며, 팀별 실무자 피드백도 받을 수 있다. 참여한 수강생 전원에게는 웰컴키트박스를 증정한다.

지난 제1회 청소년 게임잼에 참여한 수강생들은 “각자 취향과 보는 눈이 달라서 질감이나 구조를 고르는 게 힘들었지만 이 또한 경험이라 느꼈으며, 게임을 만들면서 더욱 성취감이 들어서 좋았다”, “시간이 부족해 아쉬웠지만, 친구들과 게임개발에 대해 이야기하며 아이디어를 공유할 수 있어 좋았다” 등의 후기를 남겼다.

또한, “팀원들과 원활히 소통하는 경험이 신기했고, 전문가 수준의 역량을 갖춰 더욱 좋았다”, “어디서도 겪어볼 수 없었던 특별한 경험으로, 짧은 시간 동안 다른 사람과 함께 협업하여 게임을 만드는 경험을 할 수 있어 좋았다” 등의 후기를 남기기도 했다.

청소년 게임잼 담당자는 “성공리에 진행된 1기보다 더 탄탄한 준비와 구성으로 좋은 결과물이 기대된다”며 “어린 학생들의 기발하고 상상력 있는 게임 결과물을 기다리겠다”고 밝혔다.

SBS아카데미게임학원 관계자는 “게임은 개발에서 그치는 것이 아닌, 각 분야 전문가가 서로 소통하고 협업하는 과정인 만큼, 게임개발 팀프로젝트 경험을 통해 창의력과 협업 능력이라는 진정한 개발자가 가져야 할 중요한 자질을 발휘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이러한 특별한 경험이 밑거름이 되어 앞으로 마주칠 도전과 한계를 극복하고, 목표를 달성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 믿는다”고 전했다.

SBS아카데미게임학원은 게임아트웍, 게임원화/일러스트, 게임그래픽, 게임프로그래밍, 게임엔진, 게임기획, 웹툰, 웹소설 등의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수강생 1:1 멘토제를 통해 학원 등록부터 교육 진행, 입시 및 취업까지 일원화된 밀착 관리를 제공하며, 수강생을 위한 수강료 할인 및 무료 체험학습 이벤트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또한, 다양한 산학협력 관계를 기반으로 취업 연계를 지원하고, 취업 상담과 이력서 및 자소서 관리, 모의 면접 등의 취업 지원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현재 SBS아카데미게임학원은 강남 게임 그래픽 학원, 신촌 게임아카데미, 수원 게임 프로그래밍 학원, 노원 게임학원, 안산 국비지원 무료 교육 학원, 울산 국비지원 학원, 부평 국비학원, 안양 디지털 드로잉 학원, 종로 애니메이션 학원, 대전 게임 개발 학원, 대구 게임 그래픽 학원, 천안 게임아카데미, 광주 게임 프로그래밍 학원, 일산 웹툰 학원, 부산 게임학원, 분당 국비지원 무료교육학원, 청주 게임학원 등을 운영하고 있다.

학원에 대한 문의 사항은 해당 홈페이지 및 대표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피앤피뉴스 / 서광석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