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드브이알, 나주시 청소년 상담복지센터 상담사 대상 메타버스 심리상담 플랫폼 실무 활용 교육 실시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 2025-07-24 12:12:55
마인드브이알은 지난 22일 나주시 청소년 상담복지센터와 협력해 실무자 8명을 대상으로 메타버스 기반 심리상담 플랫폼 ‘마브(Mindvridge)’ 실무 활용 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정신건강 실태와 온라인 상담의 이해 ▲메타버스 심리상담의 개념 및 사례 ▲마브 플랫폼 실습의 세 가지 주제로 구성되었으며, 실무자들이 디지털 상담 도구를 실제 현장에 효과적으로 적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중점을 뒀다.
‘마브(Mindvridge)’는 아바타를 통해 얼굴을 드러내지 않고도 자신을 표현할 수 있으며, 따라서 시간, 공간 제약이 없이 접근성이 용이 한 메타버스 기반 심리상담 플랫폼이다. 내담자는 실제 얼굴 노출 없이도 상담 환경을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어, 심리상담에 대한 낙인에 대한 우려가 있는 청소년이나, 상담 참여에 소극적인 학생들도 더 편안하게 상담을 시작할 수 있다.
또한, 게슈탈트 치료의 ‘빈 의자’ 기법, 가족 치료의 ‘가족 세우기’ 등 검증된 심리상담 도구를 메타버스 환경에 적용할 수 있어, 상담자의 개입을 더욱 풍부하게 하고 내담자의 자기표현과 정서 탐색을 촉진한다.
이번 교육을 통해 나주시 청소년 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 상담복지센터에 마브 메타버스 플랫폼을 실무에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시범운영 도입함으로써, 기존 상담 방식에 어려움을 느꼈던 청소년들에게 새로운 상담 접근 방식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마인드브이알 관계자는 “메타버스, AI 기술을 적용한 상담 기술을 공공 심리상담 시스템으로 확장해, 전국 청소년 상담센터가 미래형 심리상담 플랫폼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이끌겠다”고 밝혔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