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치 예섬 팀업 재수학원, ‘선택과 집중’ 관리 시스템으로 새로운 재수종합학원의 모델을 제시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 2023-12-27 11:55:31
[피앤피뉴스=마성배 기자] 대치동에서 처음으로 예체능 종합학원의 방향을 제시한 ‘예섬학원’이 새로운 교육 트렌드에 따라 ‘대치 예섬 팀업 재수학원’으로 재탄생하며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그동안 예체능 종합학원은 획일화된 수업 커리큘럼, 집단관리를 통한 통제, 학습의 양 위주의 운영 등 전통적인 교육방식을 고수해왔다. 각 과목별 강의는 강사와 학원이 운영하는 방침에 따라 일방적으로 이루어졌으며, 자습 방식이나 시간도 강제적이었다. 학생 개인별 특성은 전혀 고려되지 않았던 것이다.
예섬학원은 이런 전통적 종합학원의 틀을 과감하게 깨버린 선두 주자였다. 예섬학원은 종합학원의 장점을 유지하면서 학생들의 기호에 따른 선택 수업 비율을 높여 ‘선택형 무료 특강’을 최초로 시작하였다. 예섬학원이 제시한 방식은 10여년 동안 대치동 예체능 종합학원의 주류로 자리 잡았고, 이후 많은 예체능 종합학원들이 이러한 방식을 벤치마킹 하기도 했다.
어느덧 13년차를 맞이하고 있는 예섬학원은 2024년, ‘대치 예섬 팀업 재수학원’으로 재탄생하면서 더욱 진화된 학습모델을 제시하여 새로운 혁신을 꿈꾸고 있다. ‘대치 예섬 팀업 재수학원’은 최근 수험생들의 변화된 학습 방법과 전략, 그리고 수능 시험의 변화에 발맞춰 다양한 변화를 모색하려는 것이다.
우선, 학생들의 수업 선택폭을 더욱 넓혀 학생 개개인이 자신에게 필요한 수업을 수강할 수 있도록 보장할 계획이다. 모든 수강생들이 반드시 수강해야 하는 수업, 이를테면 EBS 교재에 관련된 강의는 유지되지만 그 외의 시간은 수강생들이 자신에게 꼭 필요한 수업만 수강하거나 개인 공부 시간으로 활용할 수 있게 하는 것이다. 수강생들은 기본적인 EBS교재에 대한 강의도 수강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취약한 특정 과목에 대한 수업을 더 수강할 수 있으며, 심화된 내용의 강의도 선택해 자신의 실력을 상승시킬 수 있는 기회를 스스로 창출할 수 있는 것이다. 또한 개인 공부 시간도 수강생 개별로 자신의 상황에 맞게 편성할 수 있도록 하여 수강생 개별 특성에 맞춘 공부 전략을 세울 수 있도록 유도하고 있는 것이다.
또한, 기존의 ‘예섬 학원’에서 수강생들이 가장 만족해 왔던 상담 시스템을 더욱 전문화, 체계화 하려는 시도를 하고 있다. 각 반의 담임이 각 반의 학생들을 상담하는 기존의 경직된 구조에서 벗어나, 총괄 학습 매니저와 상담 매니저를 신설하여 보다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학습 상담을 목표로 하고 있다. 수강생들은 매니저들을 통해 1년 동안 자신의 성적, 학습 유형, 생활 태도 전반에 관한 내용을 일관되게 상담받을 수 있으며, 그에 따라 학습의 연속성이 유지되면서 학습 능력 향상을 도모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뿐만 아니라 수능 이후의 대학 지원 상담도 지속적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장점도 강조된다.
이에 더해서 ‘대치 예섬 팀업 재수학원’은 스터디카페와 연계해 수강생들에게 스터디카페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게 하는 파격적인 행보도 이어 가고 있다. 최근 학생들에게 각광 받고 있는 스터디카페는 시설, 관리, 활용도 면에서 여타 학원의 자습실과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매우 우수하게 발전하고 있다. ‘대치 예섬 팀업 재수학원’은 이러한 흐름에 발맞추어 학원 주변의 스터디카페를 수강생들에게 무료로 이용할 수 있게 하여 철저한 관리, 학업 능률 향상을 동시에 꾀하고 있는 것이다.
전우상 대치 예섬 팀업 재종학원 원장은 “예섬 학원은 10여년간 예체능 종합 학원을 운영하여 어느 학원보다 전문적인 학습 노하우를 쌓아 가고 있다”며, “이제는 기존의 경직화된 종합학원에서 벗어나 보다 학생들의 특성과 개성에 맞춰 보다 더 수험생의 입장에서, 수험생의 필요에 응답할 수 있는 학원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라고 설명하고 있다. 다소 보수적일 수 있는 종합학원의 현실에서 수험생들을 위해 파격적인 변화를 쉬지 않고 있는 ‘대치 예섬 팀업 재수학원’의 행보에 귀추가 주목된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
- 1광주시 ‘10시 출근제’, 2026년부터 전국 시행…“워킹맘·워킹대디 숨통 트인다”
- 2공무원노조, 검찰청 폐지·방송통신 기능 통합 등 개편 방향 지지…“우정청 승격 빠진 점은 아쉬워”
- 3MCT 페스티벌 국제컨퍼런스, 오는 13일 개최…‘미래기술과 문화예술의 융합 소통’
- 4국가직 7급 근로감독관 500명 채용…1차 PSAT 11월 15일 시행, 내년 4월부터 현장 배치
- 5한국지텔프, 2025년도 하반기 해양경찰 지원 가능한 지텔프(G-TELP) 일정 안내
- 6대치베스트다빈치 대치동기숙학원, '2026년 재학생 윈터스쿨' 사전예약 할인혜택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