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생성형 AI활용 언리얼 기반 XR콘텐츠 개발자 과정’ 교육생 모집
서광석 기자
gosiweek@gmail.com | 2024-04-29 11:49:35
[피앤피뉴스=서광석 기자] 서울시가 서울시 거주 미 취업 청년을 대상으로 언리얼, 게임, XR 콘텐츠 개발 관련 전문 인력 양성과 취업을 돕기 위해 나선다.
서울시는 취업에 어려움을 겪는 청년들을 위해 기술 교육 과정과 인턴십을 지원하는 ‘2024년 민간기업 뉴딜일자리 사업’의 일환으로 한국실감메타버스콘텐츠협회와 어소트락평생교육원이 주관하는 ‘생성형 AI활용 언리얼 기반 XR콘텐츠 개발자 과정’의 교육생 모집에 나선다.
이런 ‘생성형 AI활용 언리얼 기반 XR콘텐츠 개발자 과정’ 은 생성형 AI를 활용한 언리얼엔진 기반으로 게임이나 XR콘텐츠 개발 기법을 습득하고 있거나 혹은 관련 교육을 수료한 서울 청년을 대상으로 언리얼엔진 기반 실무역량 강화 중심의 교육과정을 통한 SW개발자 직무교육 및 취업 연계 과정을 진행하고 있다.
교육비는 서울시가 전액을 지원하고, 교육생 혜택으로 매일 2만 5000원의 교육수당을 지급한다. 특히 교육을 수료한 수강생은 인턴십 연계를 통해 3개월간 4대 보험 적용과 급여를 받을 수 있고, ‘생성형 AI활용 언리얼 기반 XR콘텐츠 개발자 과정’ 인턴십 이후 정규직 취업을 위한 취업 연계 혜택과 취업 컨설팅도 제공된다.
이번 과정의 교육은 2024년 6월 24일 ~ 2024년 8월 31일 까지 진행하며 인턴십 3개월 포함 총 6개월 간 진행된다. 모집 정원은 20명으로 참가자는 심사서류 통과 후 선발 면접을 보게 된다. 모집 기간은 2024년 4월 29일부터 2024년 5월 31일 까지 진행된다.
접수는 한국실감메타버스콘텐츠협회 홈페이지나 혹은 참가신청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하면 된다. 지원 자격은 만 18세 부터 만 39세 이하 고용보험 미가입자 서울 시민이어야 하며, 고용보험 미가입자로 고졸 혹은 4년제 대학(원)졸업(예정)자다. 수료 후 취업 연계 혜택에 참여 가능한 사람에게 지원 자격이 주어지며, 개인사업자나 다른 정부교육 사업 참여중인 사람은 신청이 불가능하다.
자세한 참여 방법이나 필요서류, 일정에 대해서는 위 참가신청 홈페이지나 혹은 한국실감메타버스콘텐츠협회로 문의하면 된다.
피앤피뉴스 / 서광석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