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영어 정체기 고민 끝, 스칼라스비스타 연제동래 센터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 2026-01-26 11:43:10
부산 연제구와 동래구 일대 초등 학부모들 사이에서 영어학원을 통한 영어교육의 질적 전환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특히 영어유치원을 졸업 후 영어 사용 환경이 사라져 고민인 사례나, 해외 진학을 염두에 두고 국제학교 수준의 아카데믹한 환경을 찾는 수요가 늘고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흐름 속에서 미국 정규 커리큘럼 기반의 초등 온라인 국제학교 프로그램을 갖춘 연제구 거제동에 위치한 ‘스칼라스비스타(ScholarsVista) 연제동래 센터’가 오는 3월 9일 정식 개강을 앞두고, 학부모들의 현실적인 고민 해결을 위한 특별 설명회를 개최한다.
“우리 아이 영어 방향, 지금이 맞을까?” - 고민 유형별 해법 제시
이번 설명회는 단순히 초등 영어학원 프로그램을 홍보하는 자리를 넘어, 학부모들이 처한 상황에 따른 맞춤형 가이드를 제공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스칼라스비스타 측은 영유 졸업 후, 영어 방향이 막막한 학부모님, 초등 저학년에 맞춰 영어 사교육을 진행중이지만 불안한 학부모님, 초등 중학년, 영어 격차가 느껴지기 시작한 학부모님, 해외 진학, 국제학교에 관심은 있지만 현실적인 대안을 찾는 학부모님들 등 4가지 대표 사례를 분석해 명확한 영어 교육 로드맵을 공개할 예정이다.
1월 31일 & 2월 12일 설명회... "과장 없는 본질적 접근"
연제동래 센터 관계자는 “신생 브랜드인 만큼 과장된 홍보보다는 수업 방식과 운영 구조를 있는 그대로 설명드릴 것”이라며, “유학 없이도 국내에서 국제학교식 학습 경험이 가능한 방법을 알게 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설명회는 1월 31일(토)과 2월 12일(목) 오전 11시에 두차례 진행된다. 장소는 부산 연제구 아시아드대로 98, 3층 스칼라스비스타 연제동래 센터(브이어학원)이며, 사전 예약을 통해 참가가 가능하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약 60분간 설명회가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우리 아이의 현재 단계에서 중요한 영어 교육법, 영어를 배우는 것과 사용하는 것의 차이, 그리고 유학 없이 국제학교식 학습 경험이 가능한지 궁금했다면, 이번 설명회에 참가해서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생각된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