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법률HR학원 수료생, TOP20 로펌 ‘법무법인 현’ 합격 “법률사무원 실무교육 전문성 입증”
서광석 기자
gosiweek@gmail.com | 2025-09-26 11:34:16
국내 대형 로펌들이 전문성과 실무 역량을 갖춘 법률사무원 채용에 주력하는 가운데, 바른법률HR학원 수료생이 국내 TOP20 로펌인 ‘법무법인 현’에 최종 합격했다고 26일 밝혔다.
대형로펌은 중소형 로펌에 비해 상대적으로 높은 연봉과 체계적인 승진 제도, 다양한 복리후생을 제공해 로펌 취업 준비생들이 가장 선호하는 취업처로 꼽힌다. 또한 안정적인 근무 환경과 전문성 향상을 위한 다양한 지원 제도가 마련되어 있어 매년 많은 구직자들이 지원하고 있다.
바른법률HR학원은 국비지원 과정을 통해 로펌 법률사무원 취업을 희망하는 수강생들에게 현직 변호사 강사진이 현장실무 중심 교육을 제공한다. 커리큘럼은 민법·형법·노동법을 비롯해 민사소송·형사소송·전자소송 실습 등 실제 로펌에서 필요한 과목들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전자소송 컴퓨터 실습은 총 7시간으로, 국내 개설된 법률사무원 취업과정 가운데 가장 긴 실습 시간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학원 관계자는 “로펌 취업을 목표로 한다면 부동산등기·상업등기처럼 법무사 사무소 취업을 위한 과목보다는 로펌 현장에서 활용되는 소송 실무 과목에 집중한 교육과정을 선택하는 것이 유리하다”며 “여기에 로펌비서 1급, 노동법능력인증시험, 컴퓨터활용능력 2급과 같은 자격증을 함께 준비하면 경쟁력을 높일 수 있다”고 설명했다.
최근 노동 이슈 확산과 ‘노란봉투법’ 시행을 앞두고 로펌의 노동 전문 인력 수요가 늘어나면서, 노동법능력인증 자격증의 실효성도 더욱 주목받고 있다. 이는 법률사무원 취업을 준비하는 이들에게 확실한 차별화 포인트가 될 수 있다는 평가다.
실제로 바른법률HR학원은 최근 1년 동안 TOP20 로펌에만 66명의 합격자를 배출했다. ▲국내 1위 김앤장 ▲TOP5 태평양, 세종 ▲TOP10 화우, 바른, 대륙아주, 동인 ▲TOP20 YK, 로고스, 강남, 로엘, 린, 현, 대륜, 한별 등 주요 로펌 합격 사례가 이어지며, 업계에서는 “로펌 취업 준비생들이 가장 신뢰하는 교육기관”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업계 전문가들은 “학원을 선택할 때 최근 주요 로펌 합격 사례, 현직 변호사 강사진, 1인 1PC 전자소송 실습 환경 여부를 꼼꼼히 확인해야 한다”며 “특히 한두 명의 강사가 전 과목을 강의하는 구조는 전문성이 떨어질 수 있다”고 조언했다.
이번에 법무법인 현에 합격한 수강생의 후기는 바른법률HR학원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피앤피뉴스 / 서광석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