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TOP AI, 플립에듀 런칭 6개월 만에 가맹 200개 달성.. 교육 전반에 AI 도입 목표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 2025-09-30 11:33:36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 전문기업 ㈜비탑에이아이(대표 손효원)의 ‘플립에듀(FLIPEDU)’가 2025년 기능 업데이트와 함께 본격적인 시장 진입에 나선 지 불과 6개월 만에 가맹 학원 200개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학원관리 프로그램 ‘플립에듀’가 런칭 이후 지속적인 기능 개선과 시스템 연동을 기반으로 빠르게 점유율을 확대하며, 짧은 시간 내 200개 가맹 학원을 확보했다. 같은 기간 내 전국 학원 데이터베이스(DB)도 1,380건을 확보하며 가맹 확대에 속도를 내고 있다.
비탑에이아이의 플립에듀는 대구 수성구에서 15년 이상 학원을 운영하며 6,000명 이상의 누적 재원생을 관리해온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개발됐다. 산하 교육 브랜드인 비탑영어, 그릿수학831, 귤냥이 교육센터 등 30여 개 직영 학원 브랜드를 통해 축적된 운영 노하우가 시스템에 그대로 반영돼 있다.
올해 플립에듀는 학원 수납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결제선생’과의 시스템 연동 기능을 추가했다. 이를 통해 학원비 수납, 출결, 수업 관리 기능을 하나의 통합 시스템에서 처리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또한, 곧 출시될 업데이트에서는 학생 등하원과 직원 출퇴근 시 카카오톡 알림 자동 발송 설정이 가능하여 보호자와 원장이 실시간으로 출결 및 근태 현황을 확인할 수 있다.
비탑AI는 일부 기능에 AI를 접목하는 것을 넘어, 교육 전반에 AI 기술을 선제적으로 도입하는 것을 핵심 전략으로 삼고 있다. 교육 현장에 적용 가능한 AI 솔루션을 지속 개발하며, 학원 운영의 효율과 학습 성과를 함께 끌어올려 교육 AI 플랫폼으로서의 입지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향후 플립에듀는 학생 개인에게 맞춤형 학습을 제안하는 Agent 기반의 AI 시스템을 도입할 예정이다. 학생 성향과 학습 이력을 분석해, 개인에게 맞춤형 학습을 제안하고 자동으로 커리큘럼을 설계하는 것이 목표다.
비탑AI 관계자는 “실제 학원 운영 현장의 고충과 요구를 바탕으로 설계한 프로그램인 만큼, 시장 반응이 빠르게 이어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교육 현장과 학부모 모두의 만족도를 높이는 방향으로 업데이트를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