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초‧중‧고 비대면 연주·온라인 전시 등 학교예술활동 공모전 개최...내달 19일부터 접수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 2024-07-17 11:26:45

‘예술온교실’ 온라인 영상 공모전 실시...8월 19일~9월 27일까지 학교예술교육포털에서 접수

 

 

[피앤피뉴스=마성배 기자] 올해 4회째를 맞고 있는 전국 초‧중‧고 대상 학교예술교육 영상 공모전 ‘예술온교실’이 오는 8월 19일부터 접수를 시작한다.

교육부와 학교예술교육중앙지원단은 17일 학교예술교육 온라인 영상 공모전 ‘예술온교실’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예술온교실’은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해 학교에서의 대면 예술활동이 어려워지자 2021년에 도입되어 학생들이 시공간을 초월해 예술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비대면 연주 및 온라인 전시 등 학생과 교사가 제작해 공유할 목적으로 추진되었다.

지난해에는 전국 136개교의 12,500여 명의 학생과 교사들이 공모전에 참여하여 교과 수업 및 학생 예술 동아리에서 이루어진 예술활동 사례를 자발적으로 공유하고 확산했다.
 

 


이 예술 활동 영상들은 학교예술교육포털과 학교예술교육 유튜브 공식 채널 '예술온학교'에 탑재되어 있으며, 누구나 언제든지 시청할 수 있다.

올해 공모전은 ‘우리 함께, 예술’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과 교사는 음악, 미술, 연극 및 융합 수업 등에서 이루어진 예술 활동을 3~5분 내외의 영상으로 제작해 참여할 수 있다.

접수기간은 8월 19일부터 9월 27일까지이며, 학교예술교육포털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교육부는 우수작으로 선정된 작품에 대해 교육부 장관상을 수여하고, 올해 12월에 예정된 학교예술교육 성과보고회에서 사례를 공유하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며, 나아가 학생 주도 예술 활동의 생활화를 지원하고, 언제 어디서나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예술교육의 기반을 강화할 계획이다.

 


김천홍 교육복지늘봄지원국장은 “‘예술온교실’ 공모전이 전국의 학생들이 스스로 참여한 예술 활동을 공유하고, 예술을 통해 상호 소통하는 문화를 확산시키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