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한밭대학교, ‘반도체 Meet-up! Day’ 개최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 2023-12-22 10:52:57
[피앤피뉴스=마성배 기자] 국립한밭대학교는 21일 중소·중견 기업 맞춤형 반도체 고급인재 양성을 위한 ‘반도체 Meet-up! Day’를 성황리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반도체와 지능형나노반도체학과에 관심이 있는 대학생들이 참여해 진행됐다.
1부에서는 정인성 작가가 ‘반도체 산업의 현황과 미래 전망’이란 주제로 반도체산업의 중요성과 반도체 미래의 가치, 반도체 신기술 분야 등의 학생들의 흥미를 이끌 수 있는 내용의 특강을 진행했다.
이어 2부에서는 국립한밭대학교 조기취업형 계약학과(지능형나노반도체학과)의 장점 및 석사·박사 과정 소개와 입시설명회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를 통해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반도체 산업의 역사와 현황, 미래 전망을 소개함으로써 반도체 산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데 큰 도움이 됐을 것으로 보고 있다.
국립한밭대학교는 조기취업형 계약학과 선도대학(원) 육성사업에 선정돼 최대 3년간(2023~2025년) 총 75억원을 지원받는다.
한편, 국립한밭대학교 지능형나노반도체학과는 입학과 동시에 반도체 관련 기업에 취업이 확정되는 조기취업형 계약학과다. 3학기 만에 학위 취득이 가능하며, 학력 신장과 조기 취업을 동시에 달성할 수 있다. 원서접수 기간은 12월 29일까지며, 구술고사와 면접을 거쳐 석사과정 20명, 박사과정 5명을 선발한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