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다놀자 파주페스타’ 9월 28일 개막...세계 문화를 한자리에서 체험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 2024-09-17 10:40:31

매주 토요일 경기미래교육파주캠퍼스에서 다양한 문화·교육 프로그램 진행

 

 

[피앤피뉴스=마성배 기자] 경기도가 주최하는 ‘다놀자 파주페스타’가 9월 28일부터 10월 19일까지 매주 토요일 경기미래교육파주캠퍼스에서 열린다.

가을 행사에서는 ‘경기도와 세계가 만나는 공간’을 주제로, 세계 각국의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세계 가면 만들기, 몽골 전통모자 만들기 등의 세계 문화 공예 체험, 버스킹 공연, 드론축구와 같은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다.

또한, 메이커스페이스, 원어민 강사와 함께하는 베이킹 클래스, 창작 영어 뮤지컬 등 아이들이 미래교육과 영어를 자연스럽게 접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도 풍성하게 제공된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들은 사전 신청 없이 경기미래교육파주캠퍼스에 방문해, 현장에서 원하는 프로그램을 자유롭게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행사 일정 및 프로그램 내용은 다놀자 파주페스타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강현석 경기도 미래평생교육국장은 “다놀자 파주페스타를 통해 도민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물하고, 더 많은 도민이 경기미래교육파주캠퍼스를 찾아 문화를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