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중앙당 다문화위원회 부위원장 이정숙 임명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 2025-11-18 10:25:59

이정숙 부위원장, 국회서 임명장 수여... 시흥 현장 경험, 중앙 정책으로 연결 ▲더불어민주당 중앙당 다문화위원회 부위원장으로 임명된 이정숙 부위원장이 임명장을 받은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중앙당 다문화위원회는 2025년 11월 14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출범식 및 임명장 수여식에서 시흥 지역에서 활동해 온 이정숙 씨를 부위원장으로 임명했다고 밝혔다.

이번 임명은 그동안 이정숙 부위원장이 시흥 지역사회에서 다문화 가정과 이주민을 위해 펼쳐 온 현장 중심의 전문성과 헌신이 중앙당 차원에서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다.

다문화위원회는 중앙당 최고위원회 산하 기구로, ▲다문화가족 정착 및 자립 지원 ▲다문화 청소년 보호 및 교육체계 개선 ▲이주노동자 인권 및 노동환경 향상 등 다문화 정책 전반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정숙 부위원장은 이 과정에서 시흥의 고유한 현안과 지역 주민들의 의견을 중앙 정책으로 연결하는 핵심 역할을 맡게 된다.

이정숙 부위원장은 임명 소감을 통해 “시흥 현장에서 아이들, 부모님, 이웃들의 목소리를 가까이에서 들으며, 정책은 결국 현장에서 출발해야 한다는 것을 배웠다”며 “이번 임명은 그 경험을 더 성실하게 살피라는 의미로 받아들인다. 시흥의 상황을 정책으로 연결하는 도구가 되어, 누구도 소외되지 않는 포용적인 사회를 만드는 데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앞으로도 중앙당 부위원장으로서의 역할과 시흥 현장 활동을 병행하며, 지역 주민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정책을 발굴하고 실현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는 의지를 다졌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