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이든X노익스강, 콜라보 성수 팝업 및 팬사인회 성황리 개최

이수진 기자

gosiweek@gmail.com | 2025-11-13 10:14:31

 

 

 

 

 

㈜지티에스글로벌(대표 최선미)은 자사의 하이퀄리티 짐웨어 브랜드 ‘웨이든(WAYND)’이 메인 앰버서더 노익스강과 함께 11월 8일(토) 서울 성수동에서 팝업스토어 및 팬사인회를 진행하고 많은 방문객들과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다고 밝혔다.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하루 만에 현장 매출액 1억원을 달성할 정도로 성황리 진행됐으며 콜라보 제품도 전량 소진되며 오프라인 채널에서의 상품력과 집객력, 전환력을 동시에 입증했다. 이미 팝업행사 시작 6시간 전부터 대기 행렬이 만들어졌고 400명의 대기인원을 보이기도 했다.

웨이든 측은 현장 혼잡을 고려해 사전에 준비한 운영 매뉴얼과 관계기관 협조를 기반으로 단 한 건의 안전사고 없이 진행했고 고객 체험과 결제가 끊기지 않도록 입장, 체험, 결제, 수령 동선을 압축하며, 피크타임에도 병목을 최소화하기 위해 현장 인력 배치와 재고 및 POS 운영을 유연하게 조정했다. 결과적으로 높은 주목도가 긍정적인 경험과 실 구매로 이어질 수 있는 구조의 흐름으로 연결 됐다.

특히 금번 행사에서는 메인 앰버서더 노익스강과 함께 게스트로 참여해준 박재훈, 양경필, 최철훈, 김승민, 최재상, 송기흔, 방지훈, 우형재, 석스, 권준 등 피트니스 씬 리더 10인이 참여해 현장을 더욱 빛냈다. 행사 노출도를 높이는 동시에 웨이든의 커뮤니티 기반 브랜드 전략이 오프라인에서도 유효하다는 점을 증명하기도 했다.

 

 



또한, 출시 시점마다 완판을 거듭한 대표 상품인 웨이든 X 노익스강 콜라보 PRTB(Practice Bug, 연습벌레) 티셔츠는 이번 팝업에서도 스페셜 한정 수량으로 준비되어 조기 소진됐다. 현장에서 최초 공개한 ‘NO-X.PLOEX’ 반팔 티셔츠 역시 계절과 상관없이 전량 판매되었다. 이는 한정판 그리고 콘셉트의 명확성, 제품의 퀄리티가 결합 되 소비자들의 눈높이를 충족 킨 결과로 보인다.

관계자는 “이번 성과를 바탕으로 2026년 국내 주요 백화점 및 대형 유통 채널과의 팝업 진행 협의를 순차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라며 “권역별 순회 팝업을 시즌 한정 드롭과 연결하여 아이템 카테고리를 다양하게 확장하며 선보일 것이고, 이중에는 대형 IP와의 협업 컬렉션도 준비 중이다”고 전했다.

한편, 웨이든은 내년부터는 인플루언서 기반의 마케팅을 더욱 강화하고, 다양한 IP를 활용해 제품의 컨셉을 강화하고 소비자의 기대치를 만족시키는 제품 퀄리티를 유지하면서 단기팝업에서 장기팝업, 매장 오픈까지 오프라인 확대를 공격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피앤피뉴스 / 이수진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