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회사 모두랑, 광명시아동보호전문기관에 소통 교구 세트 전달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 2025-11-03 10:14:43

주식회사 모두랑, 소통 교구 세트 전달식 진행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가족기능 강화를 위한 지원
▲광명시아동보호전문기관(관장 신재학)과 모두랑(대표 하은지)은 지난 10월 31일 학대피해가정을 위한 교육물품 전달식을 진행했다.

 

 

 

 

 

 

광명시아동보호전문기관(관장 신재학)은 지난 31일, 주식회사 모두랑(대표 하은지)와 학대피해가정을 위한 소통 교구 세트 전달식을 진행했다. 이번 전달식은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가족기능 강화를 지원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이날 전달된 소통 교구 세트는 ▲마잇카드세트 ▲응원 마스킹테이프 ▲랜덤 컬러연필 ▲마잇다이어리 워크북 ▲마잇스티커 ▲마잇가이드북 등으로 구성되었으며, 기관 사례관리 가정에 상담원들이 직접 방문하여 전달하여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정서적 안정을 지원하는데 활용될 계획이다.

‘마잇카드(마음을 잇는 카드)’ SEL(사회정서학습, Social Emotional Learning) 이론에 기반한 교육 도구로, 부모와 자녀가 가정에서 자연스럽게 감정과 생각을 나누며 공감하는 대화를 이어갈 수 있도록 돕는다.

주식회사 모두랑 하은지 대표는 “마잇카드를 통해 가정에서도 자연스럽게 감정과 생각을 나눌 수 있는 문화를 만들고 싶다.”며 “이번 협약이 지역사회 내 아동보호와 예방 중심의 지원체계 강화로 이어지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광명시아동보호전문기관 신재학 관장은 “아동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성장하기 위해서는 지속적인 관심이 필요하다.”며 “이번 물품 전달이 아이들과 가정에 든든한 힘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주식회사 모두랑은 2025년 군포시 사회적경제 창업팀으로 선정된 기업으로, ‘가정의 회복이 곧 아동학대 예방의 시작’이라는 철학 아래 부모와 아이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해왔다. 앞으로도 양 기관은 사례관리 대상 가정 및 일반 가정을 위한 실질적 양육 지원과 정서교육 프로그램을 함께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