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사라패션직업전문학교 일반고특화과정, 고교패션콘테스트 본선 진출자 대거 배출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 2025-07-04 13:00:09
라사라패션직업전문학교가 운영하는 일반고특화과정(고교위탁과정) 교육생들이 ‘2024 고교패션콘테스트’에서 뛰어난 성과를 거두며 본선 진출 소식을 전했다.
이번 콘테스트에는 총 25명의 학생이 출전해, 이 중 13명이 본선에 진출하는 쾌거를 이뤘다. 구체적으로 A반에서는 11명이 작품을 제출해 6명이 본선에 올랐으며, B반은 14명 제출 중 7명이 본선 진출에 성공했다.
특히 임주한 학생은 ‘일러스트상’ 수상이 확정되어 이번 대회의 주목할 만한 성과로 꼽히고 있다. 본선 수상은 오는 9월 14일 예정된 실물심사를 통해 공식적으로 시상될 예정이다.
라사라패션직업전문학교 관계자는 “일반고 재학생을 위한 특화 과정이 현장 실무 중심 교육의 효과를 입증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잠재력을 발굴하고 실무역량을 강화하는 교육에 집중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라사라 일반고특화과정은 고용노동부가 주관하고, 패션 실무 중심의 커리큘럼을 통해 양장기능사 자격 취득 및 진로 연계를 지원하는 국가전략산업직종 훈련과정이다. 매년 다양한 공모전과 프로젝트 참여를 통해 실전 경험을 쌓을 수 있어 높은 만족도와 성과를 기록하고 있다.
2024년에는 해당 과정 교육생 전원이 취업 또는 진학에 성공하며 취업·진학률 100%를 달성했다. 이는 본 과정이 단순한 기술 습득을 넘어, 실제 진로 연계와 취업 성과까지 책임지고 있다는 점을 방증하며, 교육 효과의 우수성을 다시 한 번 입증한 결과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