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스퀘어, 커피박 재활용 사업으로 지속 가능 사회 앞장서
서광석 기자
gosiweek@gmail.com | 2024-12-30 10:01:46
엠스퀘어글로벌 주식회사(이하 엠스퀘어)가 커피박 재활용 사업을 준비하며 ESG 경영에 박차를 가한다. 엠스퀘어는 24일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강조하며 환경 보호를 위한 커피박 재활용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엠스퀘어 관계자는 “커뮤니티와 함께 수익을 사회에 환원하는 일은 수익만 생각하는 시장에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하고, 시장에서 엠스퀘어의 입지를 더욱 굳건하게 만들어 줄 것”이라며 “엠스퀘어는 지속 가능한 사회를 위하여 커피박 재활용 사업을 통해 환경 보호를 실천하고, 나무 심기 캠페인을 통해 기부 문화 활성화를 조성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고 강조했다.
엠스퀘어는 최근 높은 가치로 내세우고 있는 투명성에 신뢰성을 더하기 위해 커뮤니티와 함께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과 같은 사회적 역할을 수행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이번에 진행하는 커피박 재활용 사업은 폐기물을 줄이고 자원을 효율적으로 활용해 지속 가능한 사회를 만드는 데 기여하는 사업이다. 커피박을 매립하면 온실가스 발생으로 토양과 지하수를 오염시키는 문제가 발생하는데, 커피박을 재활용하면 이러한 환경 문제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다.
엠스퀘어 관계자는 “커피박은 농업, 축산업, 에너지, 건축, 생활용품 등 다양한 제품으로 재탄생해 새로운 경제적 가치를 창출함으로써 환경 보호와 지속 가능한 사회를 구축하는데 기여할 수 있다”며 “자연의 소중함과 아름다움을 후손에게 물려주기 위해 엠스퀘어가 함께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피앤피뉴스 / 서광석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