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원교육, 겨울방학 앞두고 초·중등 기초 영어 실력 향상 ‘Word Tree’ 출간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 2025-12-24 10:01:04
종합교육기업 장원교육이 겨울방학을 앞두고 초·중등 기초 영어 어휘력을 향상시켜주는 신개념 어휘 학습 프로그램 ‘Word Tree’(워드 트리)를 출간했다.
겨울방학은 학생들이 부족한 학업을 집중적으로 보충하거나 자격증을 취득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경험을 쌓을 수 있는 중요한 시기이다. 이에 장원교육은 방학기간을 활용해 실전에서 활용하기 어려운 영어 학습에 도움을 주는 ‘Word Tree’를 선보였다.
‘Word Tree’는 학습자가 단순한 단어 암기가 아니라 어휘의 이해와 활용 능력을 키우고 문장 생성과 실전에서 영어를 자연스럽게 사용할 수 있으며, 단어를 따로 외우는 학습에서 벗어나 단어·표현·문장 학습을 한 번에 이어줄 수 있도록 설계된 프로그램이다. 국내외 연구에 따르면 영어 시험의 70~80%가 어휘력에 기반한 문항으로 구성되며, 풍부한 어휘 지식은 읽기·듣기 범위를 넓히는 동시에 문장 해석 속도와 표현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고 한다. 이에 워드 트리 학습지는 이미지 기반 주제별 학습을 통해 단어를 자연스럽게 연결하고 간단한 예문 생성, 확장 문장을 형성하는 과정 속에서 어휘의 의미를 배울 수 있으며, 초·중등 영어 교육과정 2,000단어를 기반으로 겨울방학 기간 영어 실력의 기초 체력을 집중적으로 키울 수 있다.
또한, 음식·동물·학교생활 등 초중생에게 친숙한 테마 중심 구성으로 단편적 암기가 아닌 장기 기억 형성을 유도하며, 단어 반복 노출 빈도를 높여 배운 단어를 자연스럽게 복습할 수 있다. 아울러 Word Map(어휘지도)을 활용해 단어 간 관계를 시각적으로 정리하는 과정이 포함돼 어휘 확장성과 사고력 향상을 동시에 지원한다.
이외에도 원어민 발음을 정확하게 익힐 수 있도록 소리펜 학습도 지원한다. 교재의 모든 단어와 문장을 소리펜으로 듣고 따라 읽으며 발음을 교정할 수 있어 언제 어디서나 반복 말하기 연습이 가능하고, 어원 풀이를 통해 단어의 여러 뜻을 연결 지어 배우는 학습 요소가 포함되어 있어 재미와 이해도를 동시에 높여준다.
한편, 장원교육은 인스타그램에서 ‘Word Tree’ 출시를 기념해 이벤트 기간 동안 신규 가입자에게 선물을 증정하는 런칭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는 오는 31일(수)까지 진행하며, 이벤트 기간 내에 Word Tree에 가입한 회원 모두에게 아이들이 맘껏 색칠하고 세계 지리를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는 ‘DIY 컬러링 지구본’을 제공한다.
장원교육 관계자는 “Word Tree는 영단어를 단순히 외우는 것이 아니라 스스로 이해하고 쉽고 재밌게 배우면서 실전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며 “어휘력의 기초를 탄탄히 다지면 읽기·듣기·말하기 실력이 향상되는 만큼, 아이들이 스스로 영어를 말하고 표현할 수 있는 힘을 키우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Word Tree’ 교재와 가입 이벤트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장원교육 홈페이지와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