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악방송 ‘문화n공감’ 재편성..“전통문화예술 중요성 알릴 것”

이수진 기자

gosiweek@gmail.com | 2024-06-20 09:55:34

 

국악방송은 국내 유일한 전통문화 전문 정보 프로그램 ‘문화n공감’이 2021년 이후 3년 만에 재편성됐다고 밝혔다.

‘문화n공감’의 단독 진행자로 발탁된 박은영 아나운서는 ‘문화n공감’을 통해 전통문화계의 최근 이슈뿐만 아니라 문화예술계 전반의 소식을 친근하게 소개할 예정이다.

박은영 아나운서는 “문화n공감이 2021년 마지막 방송 이후, 2024년에 다시 편성된 것은 전통문화에 대한 관심도가 낮아지고 중요성이 희미해져 가는 지금, 국내 유일 전통문화 정보 프로그램의 필요와 가치를 알아봐 주셨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며 “무용, 미술, 음악 등 다양한 전통문화예술 장르를 소개하는 문화n공감은 시청자와 우리 문화예술 사이를 연결하는 다리 역할을 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처음엔 단독 MC로서 부담감을 많이 느끼기도 했지만 지금은 국내 유일한 전통문화 전문 정보 프로그램의 진행을 맡아 전통문화를 중심으로 공연예술 정보, 전시 소식을 시청자들에게 알리는 문화 전도사로서 친근하고 신속하게 다양한 문화계 소식들을 전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한다는 책임감과 설렘이 더 크다”고 덧붙였다.

‘문화n공감’에 대해 박은영 아나운서는 “전통문화계의 최근 이슈뿐만 아니라 문화예술계 전반의 소식을 소개하는 문화 매거진 프로그램이다”며 “다양한 전통문화예술 장르를 중심으로 현재 주목해야 할 생생한 이슈와 소식을 신속하게 전달하는 것이 경쟁력이자 특징이라고 생각한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K-컬처의 기반이 되는 전통문화예술 장르가 과거에 묻히지 않고 현대에서도 새롭게 그 가치를 찾을 수 있도록 하고, 현대화된 우리 문화의 확산을 돕는 역할을 하는 게 문화n공감과 다른 프로그램과의 차별점이라고 생각한다”며 “아무리 좋은 정책이라도 알려지지 않으면 없는 것과 같다. 문화예술계 소식을 활발하게 홍보하고 좋은 정보를 제공해 누구나 일상에서 문화예술을 쉽게 누릴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문화n공감’은 KT지니TV 251번, SK브로드밴드 Btv 268번, LG유플러스 189번, LG헬로비전 174번, SK브로드밴드 Btv 케이블 130번, 딜라이브 225번, 아름방송 161번, 서경방송 144번, JCN울산중앙방송 167번, 남인천방송 110번에서 시청 가능하다.

 

피앤피뉴스 / 이수진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