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시간공부캠프 윈터스쿨 진행...자기주도 학습 능력 키운다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 2023-11-16 10:10:34

 

[피앤피뉴스=마성배 기자] 2024년 겨울방학 기간에 진행되는 ‘72시간공부캠프 윈터스쿨’이 1월과 2월에 각각 3주 학습 기간으로 진행된다.

72시간공부캠프 윈터스쿨은 고등학교 1학년부터 고3 수험생까지 참여할 수 있다. 고1, 고2 학생들은 3주 학습 기간 동안 최소 3개월에서 최대 10개월치 학교 수업을 선행 학습한다. 고3 수험생들은 수능 준비를 위해 주요 과목을 정리하고 복습할 수 있다.

72시간공부캠프는 SKY 대학교 출신 멘토들이 학생들과 1:1 상담을 통해 학생들의 학습 레벨과 성향을 파악하고, 맞춤형 학습 계획을 제공한다. 따라서 개인별 학습 능력에 따라 모든 커리큘럼이 개인에 맞춰 진행된다.

매일 오전, 학생들은 멘토와 함께 그날의 학습 계획을 세우고, 학습 시간을 1시간 단위로 세분화하여 목표를 설정하며, 하루 12시간 이상을 공부에 투자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된다.

학생들은 자신이 설정한 목표를 달성했는지 스스로 평가서를 작성하고, 멘토는 이를 바탕으로 학생의 이해도를 확인하고 피드백을 제공한다. 또한, ‘1분 질문 시스템’을 통해 학생들이 질문을 제기하면 1분 이내에 답변을 받을 수 있다.

‘72시간공부캠프 윈터스쿨’은 단순히 공부량을 늘리는 것이 아니라, 학생들이 스스로 공부의 동기를 찾고, 자기주도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능력을 길러준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