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국제직업전문학교, 광주뷰티아카데미 교육생 대상 ‘리챠드프로헤어’ 실무자 특강
이수진 기자
gosiweek@gmail.com | 2024-10-14 09:51:48
광주국제직업전문학교(전대점)는 광주시 사업인 광주뷰티아카데미 교육 관련 교육생들의 현장 감각을 익히기 위해 협력 업체인 리챠드프로헤어 천안(본점)과 협업을 통해 현역 활동 중인 헤어디자이너가 직접 현장에서 유행하고 있는 레이어드 컷트와 2024년 트렌드 시그니처 허쉬컷 두가지 주제로 실무특강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광주시는 최근 몇 년간 K-뷰티의 글로벌 인기에 힘입어 지역 뷰티 산업 육성에 주력해왔다. 이번 광주시 사업인 광주뷰티아카데미 교육을 광주국제직업전문학교에서 진행하고 있으며, 1차 7월 5일 개강하여 헤어 분야의 꼭 필요한 기초실무(컷트, 헤드스파, 헤어펌)와 현장실무(남자커트, 여자커트, 트렌드컷트, 스타일링, 서비스교육, 마케팅 컨설팅 등)를 동시에 교육하여 취창업을 할 수는 과정으로 운영 중에 있다.
광주광역시가 뷰티 산업 활성화를 추진하는 사업인 만큼 교육과정 훈련 지원자가 많았으며, 막강한 경쟁력으로 면접을 통해 교육생을 선발했고, 광주국제직업전문학교는 뷰티 헤어 분야로 성공적인 취업을 할 수 있도록 계획적이고 체계적인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특강에서 선보인 ‘허쉬레이어드 컷’은 얼굴이 작아 보이는 여성스러운 긴머리 허쉬컷과 가장 관리가 쉬운 디자인으로 얼굴과 체형에 맞는 레이어드 디자인을 잡고 자연스러운 컬감으로 스타일링을 선보였다.
2024 트랜드 시그니처 허쉬컷은 헤어 기초 과정에서 교육했던 기초적인 90도 컷트를 토대로 응용하며, 새로운 디스커넥션도 배울 수 있는 실무특강으로 초보 미용사들이 할 수 있는 응용커트로 여성으로써 시선을 이끄는 스타일을 시연했다.
한편 2024년 광주뷰티아카데미 사업은 광주광역시가 지역 뷰티산업 생태계 활성화를 목표로 추진하는 사업으로 광주광역시 뷰티산업 진흥 조례를 근거로 현장 수요에 맞춘 뷰티산업 관련 교육과정의 개발 및 운영을 지원하고 있으며, 올해 총 2억원의 예산이 투입되어 광주국제직업전문학교, 동강대학교, 친고령산업지원사회적협동조합이 컨소시엄을 이루어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피앤피뉴스 / 이수진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