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 합격생이 읽은 ‘데미안·1984’부터 청소년 권장 도서 2,341권, 중등 인강 ‘엠베스트 북클럽’에서 만나요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 2026-01-12 09:50:47

 

 

 

 

 

중학교 시기는 학기 중보다 방학 동안의 학습 활동과 습관 형성이 향후 성취도를 좌우하는 경우가 많다. 그중에서도 겨울방학 독서는 부담 없이 시작할 수 있으면서도 문해력과 사고력을 동시에 기를 수 있는 핵심적인 학습 활동이다.

메가스터디교육의 중등 인강 1위 중등인강 엠베스트(2016~2024년 중등 유료 온라인교육 공시업체 공시 매출 비교 및 주요 중등 인강 누적 성적 장학생 배출 데이터 기준)는 추가 금액 없이 중등 필독서를 자유롭게 읽을 수 있는 ‘엠베스트 북클럽’을 운영하고 있다.

엠베스트 북클럽에는 문학과 비문학을 아우르는 청소년 문학, 사회·과학, 고전·인문·역사, 세계 문학, 진로·교양 등 다양한 분야의 도서 2,341권이 수록돼 있다. 중등 필독서와 인기 추천 도서를 폭넓게 제공해 시간·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자유로운 독서를 할 수 있고, 독서 이후에는 퀴즈와 독후 활동 콘텐츠를 통해 내용을 자연스럽게 정리하며 사고력과 어휘력을 함께 키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최근에는 겨울방학을 맞아 북클럽 콘텐츠를 대폭 강화했다. 박경리 작가의 『토지』 전 권을 비롯해 『고정욱의 삼국지』, 『비스킷』, 『스티커』, 『고백해도 되는 타이밍』, 『까칠한 재석이』 등 청소년 베스트셀러와 인문·교양 도서 261권을 새롭게 추가했다.

이 외에도 서울대학교 합격생들이 많이 읽은 도서로 꼽히는 조지 오웰 『1984』, 헤르만 헤세 『데미안』, 알베르 카뮈 『페스트』를 비롯해 『논어』, 『유토피아』, 『군주론』과 같은 세계 유명 고전도 만나볼 수 있다.

엠베스트 북클럽을 이용 중인 한 회원은 “엠베스트 북클럽을 통해 어휘력과 문해력이 함께 향상되는 것을 느꼈다”며 “청소년 권장도서와 다양한 주제의 도서를 꾸준히 읽으며 배경지식도 자연스럽게 쌓을 수 있어 도움이 됐다”고 전했다.

한편, 중등인강 엠베스트는 7일 무료 체험을 통해 북클럽을 비롯해 겨울방학 특강, 1학기 내신 진도 강좌 등 다양한 학습 서비스를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