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캐슬음악학원, 직장인·시니어 취미반 모집 및 연습실 대여

이수진 기자

gosiweek@gmail.com | 2024-10-23 09:31:25

 

 

대구 캐슬음악학원이 기존 유·초등부와 중·고등부, 피아노 입시반, 콩쿨반에 이어 본격적으로 직장인·시니어 취미반, 연습실 대여까지 확대해서 추가 모집, 운영한다고 밝혔다.

캐슬음악학원 관계자는 “최근 사람들의 평균 수명이 늘어나고 경제 수준도 높아지면서 건강하고 즐겁게 노후를 보내고 싶어하는 시니어들이 늘면서 시니어 및 직장인들의 피아노 연주 취미 활동 열풍이 불고 있다”고 전했다.

피아노 레슨의 경우 간혹 연습시간이 부족하거나 가정 내에서 연습하기 곤란해 연습할 공간이 별도로 필요한데 캐슬음악학원은 시니어 분들이 피아노 실력 향상에 집중할 수 있도록 레슨을 받거나 수업 등록만으로 연습실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게 지원하고 있다.

특히 원장의 1:1 레슨을 통해 나만의 맞춤형 레슨을 받을 수 있으며, OST를 비롯해 재즈곡, 가요, 뉴에이지, 코드법, 반주까지 클래식 곡이나 고전 곡에 얽매이지 않고 나만의 취향에 맞춰 한 곡 연주 완성도 가능하다.

대구 수성구 황금동에 위치한 캐슬음악학원은 현재 유아(5~7세), 초중고, 직장인, 시니어 등 전 연령대에 아우르는 음악 교육을 제공하며, 1:1 눈높이 맞춤수업을 통해 실력뿐만 아니라 학생의 성향, 성격, 실력까지 파악해 음악 교육이 이루어진다.

유치부는 이론 수업과 피아노 실기반을 분담해서 체계적으로 수업한다. 유치부 전담 실기 선생님이 개인의 특성에 맞춰서 1:1 눈높이 맞춤 레슨을 진행하며, 이론 선생님은 캐릭터 교구, 음악교구 프로그램 사용을 통해 아이들이 흥미를 잃지 않고 이론을 배울 수 있도록 한다. 또한 맞벌이 직장인들이 아이들을 믿고 맡길 수 있도록 안전 차량운행 시스템까지 운영하고 있다. 캐롤, 탤런트쇼, 포핸즈, 동요 연주를 병행하면서 정해진 커리큘럼에서 벗어나 쉽고 재밌는 레슨 방식을 선택하고 있다.

캐슬음악학원 관계자는 “초·중·고 학생들은 학업에 쌓인 스트레스를 피아노 연주를 통해 건강하게 해소하고 다시 공부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해 피아노와 학업의 효율성과 효과성을 동시에 높일 수 있다”며 “시니어 취미반의 경우 함께 레슨을 받고 연습하면서 서로 응원하고 친목까지 다지고 있으며, 재미있고 건강한 취미를 통해 건강한 노후를 보내는 모습을 보니 보람차다”라고 말했다.

 

피앤피뉴스 / 이수진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