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먼티어, 학교시설 방문사용예약시스템 ‘엔트랙’으로 학생들 안전 관리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 2024-09-20 07:30:41

 

 

[피앤피뉴스=마성배 기자] ㈜휴먼티어는 교육부의 요구사항을 반영한 학교 시설방문사전예약제 시스템 ‘엔트랙’을 정식으로 출시하며, 학교 방문 예약을 보다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엔트랙은 학교 홈페이지, 엔트랙 앱, 문자 초대, 현장 예약 등을 통해 학교방문예약을 할 수 있다.

초등·중등·고등학교 외부인의 출입을 차단, 고등학교의 야간 자율 학습 시간에는 수상한 사람의 출입을 완벽하게 제어할 수 있게된다.

교사와 교직원은 QR코드를 통해 출입할 수 있으며, 외부인은 1회성 QR코드를 통해 학교에 들어올 수 있다. 영양실이나 공사 관계자 등 자주 방문하는 외부 관계자에게는 특정 기간 동안 유효한 QR코드를 발급하여 출입을 관리할 수 있다. 학생들은 NFC 카드를 통해 출입할 수 있어 교직원의 업무 부담을 줄여준다.

기존의 종이 출입 명부를 전자 출입 명부로 대체하여, 출입 신청 시 작성된 방문 자료를 서버에 저장함으로써 출입 대장으로 활용할 수 있다. 또한, 학부모에게는 안심 알리미 기능과 방과 후 알림 기능이 제공되어 출입 관리와 다양한 알림을 동시에 받을 수 있다.

늘봄 아동의 안전을 위해 2중 안전 장치를 마련하여 학부모가 늘봄 교실 재실 여부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외부인이 아이를 데려갈 수 없도록 제어하는 기능도 포함되어 있다.

방과 후 수업 참여 알림 기능과 자동 출석부 체크 기능도 탑재되어 있어 학부모와 교사의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학교방문예약시스템을 통해 선생님의 업무를 줄이는 데 기여하고 있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