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울 ㈜온유 대표, ‘2024 자립준비청년 아이디어 도전트랙’ 강연녹화 마쳐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 2024-04-26 09:10:58

 

새로운 사업에 관심 있고 도전하고자 하는 자립준비청년들을 위한 ‘2024 자립준비청년 아이디어 도전트랙(로컬트랙) 창업역량 강화교육이 진행될 예정인 가운데, ㈜온유의 홍울 대표가 교육의 한 축을 맡아 자립준비청년들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강연을 진행한다.

‘2024 자립준비청년 아이디어 도전트랙’ 사업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추진하고 진로/취업/창업 교육기관인 오픈놀이 진행하는 사업으로, 금번 교육은 오는 5월 31일부터 6월 2일까지 공주 로컬창업캠프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해당 교육에서는 사전녹화 방식으로 강연이 진행될 예정으로써 ㈜온유 홍울 대표는 ‘대체 불가능한 나만의 브랜드만들기’를 주제로 한 강연을 맡아 25일 강연내용을 녹화했다.

홍울 대표는 이번 녹화에서 차별화된 브랜드 정체성 발견하기부터 타겟의 니즈를 효과적으로 검증하는 방법, 브랜딩에 있어서 놓치기 쉬운 것들 미리 알기 등 창업 준비와 함께 브랜딩 기획을 하는 자립준비청년들이 꼭 필요로 하는 내용을 중점적으로 강연한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화장품컨설팅 기업인 ㈜온유 및 다양한 화장품 브랜드 개발 컨설팅을 맡으며 이룬 성과와 실제 사례를 바탕으로 브랜드 컨셉에 대해 설명하고, 브랜드 창작자가 되기 위한 과정들을 페르소나 설정으로 안내하며, 브랜드 차별성까지 고려한 내용을 담아 냈다.

홍울 대표는 ㈜온유를 포함한 뷰티 브랜드 대표로써의 업무를 이어오면서 화장품 분야는 물론 브랜딩, 마케팅 등 다양한 분야에서 강연자로도 초빙되어 강의를 이어오고 있는 중으로, ㈜온유 직영 화장품BM 양성기관인 ‘화장품BM아카데미’에서도 화장품 전문가를 배출하기 위해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홍울 대표는 “자립준비청년들의 현실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준비된 이번 교육의 한 챕터를 담당한 만큼 실질적으로 필요한 부분을 안내하고자 했다. 많은 청년들에게 기억에 남을 만큼 시간이 될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